돈을 이용해서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이 너무 방치형처럼 흘러 가는 것 같아서
경험치를 모으면 업그레이드 항목이 나타나는 '뱀파이어 서바이버' 등에서 쓰인 형식으로 변경해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뱀파이어 서바이어'나 '궁수의 전설' 등등에서 쓰인 방식인데
해당 방식을 적용하니 확실히 방치형의 느낌은 줄어드는데 엄청난 단점이 생겼습니다.
뱀서나 궁수의 전설은 캐릭터를 이동하기 때문에
경험치를 모으는 구간동안 나름 대처가 가능한데
제가 만드는 게임은 이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경험치를 모으는 구간에 좀비가 들이 닥치면 답이 없다는 것...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