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게임의 틀을 쓰고 있지만,
본질적으로 주어진 한자에 대한 답을 맞춰야하는 퀴즈 게임이다 보니
선택지에 대한 가독성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런데, 가로모드에서 장애물의 속도를 빠르게 하니, 글자에 대한 가독성이 너무 떨어졌습니다.
스크롤만 부드럽게 되면 문제가 없는데, 유니티가 스크롤이 부드럽게 되지 않는 고질적인 문제가 있다보니
아무리 해도 만족스런 해결책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장애물 이동 속도를 늦추자니 긴장감이 떨어지고.
그래서 최후의 방법으로, 가로모드 대신 세로모드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보았습니ㅏ.
대형화면의 느낌은 아니지만, 가로폭이 좁아져서 더 느린 속도로도 어느정도 스피드감을 낼 수 있고
그 덕분에 가독성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가로모드는 아쉽지만, 테스트 해보니 세로모드로 갈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