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탈모는 진행된건 아니고 가족력이 있어서 조기에 진단해보고 싶어서 알아보고있습니다.
증상 : 앞머리쪽 머리 일부가 얇아지고 펌 후에 앞머리쪽 머리 일부 끝부분 끊어짐(헤어손상)
그래서 네이버에 검색해서 강남에 있는 M 모 탈모전문 한의원에 오전에 가서 진료를 받고 왔습니다.
진료는.. 머리부분별 촬영과 열선 촬영 정도고 나머지는 의사쎔이랑 문진 했는데요.
결론은 제가 머리숱이 많아 외관상 티는 안나지만 앞머리 쪽 빈 모공도 있고 머리칼이 얇아진게 일부 보이니 치료프로그램을 시작하는게 좋다 라고 하시더군요.(탈모진행은 초-중기라 하심)
그래서 그 치료프로그램 이라는게.. 6개월간 지어준 한약을 먹으며 3달에 한번 와서 차도를 보는거였습니다.
비용은 무려 6개월치 탕약+기타진료비용등 320만원.. 제가 부담스러워 하니 깎아줘서(?) 260만원..
순간 이건 뭔가 아닌거 같다 생각하고 한의학 말고 양약쪽 치료를 받아야 생각이 들더군요.
그런데 네이버엔 아무리 검색해도 탈모전문 xx한의원 이런식으로 나오는데..
합리적인 탈모 치료는 어디서 해야 할까요..? 아직 숱은 많아서 프로페시아 아보다트 평생먹으며 지키는게 나을라나요..?
결국 한의학쪽 치료는.. 비싼 한약먹고 몸을 좋게만들어 탈모가 안되게(?) 체질 개선한다는걸 포장해서 말하는거 같던데..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네요.
한줄요약 : 예방차원의 (탈모전) 유전적 탈모치료 , 한의원의 비싼 탕약처방 해도 될까요? 그게 아니라면 어디서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