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스텟이 여러개로 분리되어 개당 하나의 속성만 지니는 스텟이 7~8개 로 나뉘는 거 리니지 같은 경우
아니면 기본적인 스텟 3~4개, 예로 들면힘, 지력, 체력, 민첩 같이 하고 그 하위에 스텟에 딸려서 같이 적용되는 하위 범주를 두는 것도 훨씬 사람들이 스텟 찍는데
복잡함 없이 할 수 있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것 같은데요
힘 - 근거리공격력과 들 수 있는 아이템무게에 영향을 미침
손재주 - 원거리 공격력과 확률스킬 발동확률에 영향을 미침
건강 - 체력과 질병저항력에 영향을 미침
지능 - 정신력과 마법공격력에 영향을 미침
용기 - 마법방어력과 혼란, 마비 등의 내성에 영향을 미침
운 - 전채적인 스텟에 영향을 미침
체력 - 공격을 견딜 수 있는 수치
정신력 - 마법 및 액티브스킬 사용시 소모되는 수치
방어력 - 방어구에 따라 증감 힘이 모자르면 착용불가능한 방어구가있음
근거리 공격력 - 무기의 공격력과 힘에 따라 증감
원거리 공격력 - 무기의 공격력과 손재주에 따라 증감
마법공격력 - 마법 무기와 정신력에 따라 증감
마법방어력 - 마법 방어구와 용기에 따라 증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