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관련 증권가 찌라시
현 상태는 미국과 북한이 짜고 치는 고스톱이고김정은은 이미 북한을 개방개혁 할 예정이고
그전에 미국으로부터 최대한 많이 얻을 목적이다.
오바마도 중국개방을 한 제2의 닉슨이 되어 북한개방을 한 미국대통령으로 북한 방문 예정이다.
중국과 북한 관계에서도 사실 속으로 북한이 중국에 불만이 많아 이번 기회에 엿먹일 생각도 있다.
그예로 이번에 미국계 기업인사 구글부회장등이 많이 방문해서 북한 사업 시찰을 하고 투자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개성공단은 임금이 낮아서 북한도 진즉에 폐쇄하고 싶어했다.
그리고 북한에서는 대기업 진출을 원하는데 중소기업만 들어와서 불만이다. 등등4월15일까지는 긴장최고로 고조 후 5월 경에 미국과 물밑 작업 서로 줄것주고 받을것 받고 해결 .......................
라는게 며칠 전부터 떠돌아다니던 증권가 찌라시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증권가 찌라시는 별게 다 있죠.
구라 아냐?라고 했는데 진짜인 것도 있고...걍 구라인 것도 있고
이번 찌라시도 음모론으로 웃고 넘겨도 되긴 하는데
북한,중국,미국의 상황을 보면 그냥 넘길수만도 없는거 같네요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현재 북한 관련해서 가장 이득보는 나라가 어디인거 같나요?
제 생각에는 미국입니다.
그 전까지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서 괌에 MD를 배치할려고 했는데 중국 눈치본다고 못했었죠.
그러다가 이번에 북한이 쇼하니까 아싸 이때다 싶어서 바로 배치!
이처럼 북한때문에 동북아시아에 대한 미국의 군사적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는데
단순히 북한을 견제한다고 하기 보다는 나아가서 중국을 바라보고 움직인다고 생각하는 것도 말이 되지 않을까요?ㅋ
마치 우리나라의 군사력이 북한을 핑계로 엄청 커진것 처럼 말이죠. 주적인 북한과의 군사력 차이는 이미 엄청나게 벌어져있지만 계속해서 군사력을 늘리는 이유는 중국과 러시아 나아가서 일본(한미일 동맹이긴 하지만..) 때문이겠죠.
북한이랑 통일되면 군대안간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만약에 통일되면 안가기는 커녕 더 빡세질 겁니다. 왜냐하면 북한이라는 일종의 완충지대가 사라지고 중국과 러시아랑 국경을 맞대기 때문이죠. 국경을 맞대고 있는것과 아닌 것 사이의 차이는 엄청나죠. 그것도 이해관계가 얽혀있다고 하더라도 적대국이면...(우리랑 동맹인 미국과 중국의 관계를 생각하면 ㅎ)
괌에 MD 배치한거 처럼 중국 눈치보느라고 못 하던 것을 마음껏 할수 있는 명분이 생겼으니
미국은 이 기회를 절대 놓치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B2 폭격기, 핵잠등의 우리나라 배치처럼 말이죠.
이것들이 우리나라에 배치되면 북한뿐만 아니라 중국 또한 압박을 받게되겠죠. 바로 옆이니까요
우리나라와의 훈련때매 미군항모가 서해에 들어올때 중국이 난리치는것처럼 말이죠.
그래서 그런지 여태까지와는 달리 이번에는 북한에 대한 중국의 입장이 굉장히 강경합니다.
북한이 이렇게 강경한 태도를 보이는 것은 김정은의 기반이 약하다는 것을 반증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천안함, 연평도의 연장선이죠.
북한은 사실상 왕권국가라고 봐도 되는데... 왕조에서 새롭게 나온 왕의 기반이 약하면 어떻게 했던가요?
역사를 보면 왕권강화를 위해서 숙청을 하죠. 특히 힘이 강한 대신들을 말이죠.
그리고 내부의 불만을 없애는 방법 중 하나가 시선을 외부의 적으로 돌리는 거죠.
공통의 적이 있으면 안으로는 단결하니까요.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통일하고 조선에 처들어온거 처럼... 비유가 좀 이상한가요? ㅋㅋ
15일날 있을 태양절...그리고 21일 북한 인민군 창설일...을 이용하여 내부 단결도 할겸 이렇게 나가는거 같네요.
끝으로 우리나라 언론에서도 북한에 관해 굉장히 시끄럽게 떠들고 있습니다.
아직 휴전중 즉 전쟁이 끝나지 않은 나라가 핵미사일 쏜다고 하니 당연한거긴 하겠지만...
단순히 그런 이유만은 아닐거 같네요.
좀 있으면 재보궐 선거이죠. 그리고 지금 집권한 대통령은 여당 출신... 언론들도 여당편...
그리고 북풍은 항상 보수적인 여당에게 유리하게 작용했죠.
제 생각에는 재보궐선거때까지는 신나게 떠들다가 선거 끝나면 북한이 국지도발이나 이상한 짓 하지 않는 이상 잠잠해질거 같습니다.
마치 천안함 터지고 북한에 대한 언론이 질릴정도로 주구장창 나오다가 재보궐 선거 이후로 감쪽같이 사라졌을때랑 마찬가지로요.
이상으로 야밤에 저의 짧은 식견으로 주저리 적어봤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