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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디아블로 II: 파괴의 군주 - 오프닝 시네마틱 영상 (3) 2016/11/28 AM 04:41

 

 

 

디아1,2 만든 블리자드 노스가 디아3 만들다가 회사 자체가 병합되면서 파토나고

 

이후 와우 만들던 사람들이 디아3를 만들어서 그런지...

 

디아3는 색감부터해서 와우의 느낌이 강했죠.

 

악마들은 또 왜 그렇게 말들이 많은지....

 

덕분에 디아2 골수팬분들에게 욕먹고 -_-ㅋ

 

유튜브 댓글도 대부분 디아2 찬양에 디아3 욕하는 내용들 ㅎㅎ;;

 

스토리야 뭐 디아 1,2도 좋은게 아니니까 넘어가더라도 그 특유의 분위기가 바뀐 점이랑

 

쓸데없이 말 많은 수다쟁이 악마들때매 디아 3가 욕을 더 먹은거 같네요.

 

거기에 오픈 초기 시절 10년 전 디아2 시절의 랠름다운(열려라 참깨를 매번 외치던 시절) 뺨치는 서버에러까지 -_-;;

 

여튼 오랜만에 디아2 확장팩 시네마틱 보는데 다시 봐도 참 잘 만들었네요.

 

전체적인 분위기하며 바알의 대사와 웃음소리..

 

그리고 마지막을 장식하는 노이즈에서 비명으로 바뀌는 부분까지 시네마틱 하나는 기가 막히게 잘 만들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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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leejh_2ND    친구신청

와우 만들던 사람들이 디아3를 만들어서 그런지...///

디아3 게시판에서 어느 분이 그 초창기 감독보고 대강 이렇게 평가했죠

온라인 게임 만들던 사람이 만들어 그런가

디아블로가 기본은 싱글게임이라는 걸 망각하고

온라인 게임에서나 넣을 요소를 무작정 집어 넣어버렸다

그래서 불지옥 난이도는 절대 싱글플레이로는 깰 수 없게 된 것이고,

그 외에도 갖은 문제가 있는 것이다



결국 그 디렉터는 교체되고,

디아3은 대규모 수술을 해야 만 했죠

(그 당시의 그 더럽게 어려운 난이도- 특히 무적 하수인이랑 일정 시간 안에 정예 못 잡으면 그 정예가 독기 바짝 오르는 시스템은 진짜....

에휴....)

라이온하트    친구신청

디아블로3는 말만 디아블로지 다른 게임 같음

Octa Fuzz    친구신청

분위기라는게 너~~~~무 달라서..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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