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도 그렇고 방탄이 미국에서 왜 인기가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는 일단 아이돌이라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사실 관심없는 사람들이보면 방탄이나 다른 아이돌그룹이나 별 차이가 없죠.
게임에 관심 없는 사람들이 리니지1이랑 디아2, 롤이랑 히오스,도타를 구분 못하는 것처럼요.
우리야 원더걸스의 대 성공 이후에 10년 째 넘쳐나는 아이돌들을 지겹도록 봤죠.
원더걸스 이전에도 동방신기가 있었고, 그 전으로 돌아가면 1세대 아이돌들이 있었고...여튼 댄스 아이돌들을 지겹도록 봤습니다만
외국은 그게 아닙니다. 혼자서 춤추는 댄스 가수들이면 모를까.... 단체로 칼군무추면서 라이브하는 가수들은 전세계에 생각보다 잘 없습니다.
방탄 이전에 가장 인기있는 보이밴드라던 원 디렉션만 봐도 남자 5명이서 무대 위에서 노래만 부릅니다.
춤을 같이 추는 그룹들도 우리나라 아이돌처럼 칼군무를 추진 않죠. 칼 군무보단 개인 그루브 위주...
그래서 방탄 영상..아니 국내 아이돌 영상 보다가 외국 아이돌들 라이브 영상보면 생각보다 많이 심심합니다. -_-;
걍 노래를 듣는거면 상관없는데 보는거라면 얘기가 완전 다르죠.
그리고 미국은 어떤 나라입니까? 보는 음악을 어마어마하게 좋아하는 나라입니다.
팝의 황제가 누구인가요? MJ죠. 그리고 MJ는 보는 노래를 한 사람입니다.
미국은 우리나라보다도 보는 노래를 더 좋아하는 나라죠. 오히려 우리나라가 보는 노래(댄스 가수들)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죠 ㅋㅋ
방탄이 뜬 이유는 다른 것들도 있겠으나 아이돌들 중에서도 춤 + 노래가 최상급이라서 뜬거라고 봅니다.
여튼 당분간은 국내 아이돌들이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늘었으면 늘었지 줄어들거 같진 않네요.
P.s : 쓸데없는(?) 꼬투리 잡는 우리나라의 대중들도 영향력을 많이 준거 같습니다.
춤 잘춰도 라이브 못하면 악플이 어마어마하게 달렸는데 ㅋㅋㅋㅋ(라이브할때마다 삑사리 나던 원더걸스..)
그런게 없었으면 지금처럼 이 정도로 퀄러티 높은 아이돌들이 안나왔겠죠.
P.s 2 : 외국에서는 우리나라 아이돌처럼 키울려고해도 못 키울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말도 안되는 연습량 때문에 아동학대로 신고 당할듯..ㅋㅋㅋ 아니면 그 전에 이미 애들이 다 탈주하거나..-_-;
연말시상식 연습영상 움짤이 한국웹에서도 엄청 이슈 됐었는데
아이돌판인 한국에서도 인정할정도의 칼군무였으니 세계무대에서는 뭐, 말안해도 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