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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자 이야기] [7days 개발비화 1] 처음에는 미연시류 게임 제작을 우습게 봤습니다. (4) 2018/10/01 PM 11:14

aos_01.jpg

 

조금 한가해지고, 마침 좋은 경험도 했겠다. 

슬슬 게임 기획 얘기나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7Days라는 게임을 만들면서 겪은 이야기입니다.

 

사실 이 게임을 만든 첫 동기는 매우 단순합니다.

회사에서 잉여 인력이 된 3명이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게임이 뭐가 없을까?

가 그 시작이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미연시류의 게임을 생각했습니다.

그 정도야 간단하겠지! 

라는 생각을 한 것입니다.

.

.

.

죄송합니다. 

미연시를 만들어본 분들께 특히나 죄송합니다.

지금 생각하면 참으로 건방진 생각이었습니다.

 

물론 시스템 구조로만 보면 미연시가 간단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유용한 무료 프로그램이나 어플들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막상 만들고 보니 왠 걸!?

순식간에 여러 과제와 난관에 부딪히게 됩니다.

 

"시나리오는 준비되었나?" 

"이미지는 누가 어떻게, 얼마나 그릴 건데?"

"어디에 얼마나 팔 건데?"

등등등...

그런 와중에 이런 생각까지 하게 됩니다.

 

"이걸 정말 우리가 만들고 싶은 걸까??"

 

 

 

 

이 후는 다음에 계속 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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슴더쿠    친구신청

내용 기대되네요

Stuck    친구신청

퇴근 후, 차차 정리하려고 합니다. ㅎㅎ

돌삔    친구신청

오 버프 스튜디오 멤버셨군요.

세븐데이즈는 처음 유튜브에 영상 공개하실 때부터 기대하던 작품이라 출시하자마자 구매했습니다.

스토어에 리뷰 남겨서 절 알아보실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차후 업데이트 많이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Stuck    친구신청

내, 후한 평가와 많은 의견을 남겨주셨더군요. ㅎㅎ
현재도 유저의 의견을 수렴하고,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논의 중에 있습니다.
게임성을 해치지 않으면서 유저의 불편함과 요구를 만족시키는 방법을 찾는 중이죠.

여하튼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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