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SQUARE
접속 : 2865   Lv. 36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5135 명
  • 전체 : 1656319 명
  • Mypi Ver. 0.3.1 β
[펌글] 외국인이 놀란 일본공항모습 (45) 2023/06/29 AM 03:26



이야

신고

 

죄수번호0822668    친구신청

비행기 함번도 안타봐서 그러는데 왜 놀라는거예여?

昏庸無道    친구신청

저거 국내에선 기계가 다 자동화로 분류해서 내려줌

그걸 못 해서 사람이 대신 저 무거운 화물을 충격완화대 겸 중노동이지 서서 화물 끝날때 까지 저 짓거리를 무한반복이니

signpen    친구신청

기계가 존나 내동뎅이치는거 짐 안안다치게 배려해줘서 놀라는거애요.

헬보이    친구신청

배려는 개뿔ㅋㅋㅋㅋ 저걸 사람이 저러고 있다는게 키포인트짘ㅋㅋㅋㅋㅋㅋ

장동건    친구신청

아날로그 갬성 지리네요 ..ㅋ

Octa Fuzz    친구신청

현재 일본의 실상...

神算    친구신청

그냥 꽝 하는거 막는다고 저러는거 아니에요?

벤클리프    친구신청

공항에서 실제로 화물나올때 내동댕이 수준으로 떨어지는데 일본은 쿠션으로 받아줘서.

Mk22    친구신청

루리웹 아니랄까봐 어떻게든 쉴드치는 사람들이 위에 여럿 보이는데 그냥 일본은 버블경제때의 부흥에서 멈춰버린 거임. 세계 탑 한 번 찍어본 70-80년대에서 그 이상 발전하기를 거부하는 거. 2023년에 관공서에서 플로피 디스크를 쓰는 나라는 일본 밖에 없을듯.

DT    친구신청

아직도 팩스와 도장찍는나라

벤클리프    친구신청

쉴드가 아니라 당장 공항가봐. 케리어 우당탕 떨어진다. 다른공항에서는 직원 있어도 저렇게 안받아줘. 아날로그가 왜나외?

Mk22    친구신청

그럼 그냥 쿠션을 저 위치에 설치하면 되는 거 아님? 떨어지는 짐들 일일이 쿠션대줄 시간에 다른 생산적인 일을 하거나 쉴 수도 있는 승무원은 무슨 죄임? 저걸 보고 감동을 받아야 함?

딱 보여주기식, 일본의 대외적인 홍보용 인력낭비 그 이상 이하도 아니라고 봄. 일본은 이렇게 친절한 나라라며 쓰잘데기 없는 거에까지 신경써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본질에 일본 국민들은 국가의 이미지를 위해 인권따위는 마땅히 희생해야 한다는 국가주의가 서려있음.

그 군내나는 정신이 2023년까지도 잔재하고 있으니 당연히 나라자체가 고루하고 낡아보이는 거고.

그리고 어디다대고 반말임?

A.J.    친구신청

저 미국에서 10년 넘게 살았고 1달 전에도 미국 다녀 왔는데 미국 공항에선 저 부분에 당연히 아무 것도 없고 캐리어가 우당탕 떨어 집니다. 짐 찾는 곳이니 당연히 모두가 볼 수 있게 되어 있구요.
지금 이 글 자체가 외국인(미국으로 가정)이 놀란 모습이라는 내용이니 미국 공항만 본 입장에선 저런 배려가 놀라울 것 같다는 취지인 거에요.

signpen    친구신청

여행을 가봤어야 이해를 하지 ㅉㅉ 모르면서 아는척 자제 좀

Mk22    친구신청

저도 미국 5년 정도 살았고 미국의 공항같은 대중 교통 시설이 개차반으로 되어있는 거 잘앎. 영상의 출처가 미국인지 어딘지는 정확히 밝혀진 게 없으니 차치하더라도 님의 해석도 충분히 동의함. 그런데 그건 영상 올린이의 감상이고 그 영상을 보고도 다른 해석이 충분히 나올 수 있는 거 아님?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 입장에선 저런 “배려”가 구식과 가식으로도 보일 수 있는 건데 그걸 굳이 정정해서 일본의 배려에 감동해야 한다는 식으로 왜 굳이 열렬히 반박들을 하심? 님만해도 뭐를 그렇게 정정시키고 싶은지 지금 위아래로 쉴드 아니다라며 댓글 달잖음?

일본은 비판 좀 받으면 안 됨?

BLACK SQUARE    친구신청

영상퍼온 사람으로써 첨언 하자면

저 영상찍은 사람은AJ 님말씀처럼 내 케리어 안다치게 해줘서 고맙다는 취지였습니다

길폰좀없어졌으면    친구신청

그러는 님은 일본이라고 닥치고 까는것 밖에 더 됨???

Dream Walker.    친구신청

오 친절하네 하면되는거지 죽어라 까는 모습이 애잔하네요

A.J.    친구신청

비행기로 짐 부친 다음에 캐리어 부서진 경험 있으면 쉽게 비웃진 못하실 겁니다 ㅎㅎ
저거 엄청 고마운 겁니다. 다른 나라는 정말 1도 신경 안쓰는데 일본에선 신경 써주는 거에요.
그리고 이게 일본 쉴드랑 무슨 상관인가요. 잘 하고 배려해주는 게 있으면 그런가보다 하는 수준인데요.

인간불평등기원론    친구신청

촬영자가 어떤 의도로 올린건지는 몰라도 저건 일본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하곤 무관한거라고 봄니다.
오히려 승격 화물보호와 고객 클레임에 대한 해결방책이라 보는게 맞다고 봄.

한글화는진리    친구신청

ㅋㅋㅋㅋ 여행 가봤어야 저런걸 알지.
무조건 까네. 대한민국 발전에 오히려 무조건 까는 사람들이 더 해악임

Mk22    친구신청

우리나라 승무원들도 저렇게 일일이 서서 짐 다 쿠션으로 받아주는 게 발전이라고 말씀하시는 거? 님이야말로 내가 여행을 가본적이 많은지 없는지 정확히 알고나 조롱하는 거? ㅋㅋㅋㅋㅋㅋㅋㅋ

대한민국 발전에 일뽕은 최악임.

한글화는진리    친구신청

저런 서비스를 할 수도 있구나. 좋은건 학습해서 발전 시키면 되는거지.
어떻게 저걸 보고 일뽕 거릴수 있는지 신기하네요.

저거에 일뽕 소리 나올정도면 다른것도 뻔할듯

Mk22    친구신청

충분히 보다 더 효율적이고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었던 문제를 그렇게 하지 않고 수백개나 되는 짐을 한 사람이 하릴없이 서서 굳이 쿠션으로 다 받아주게 시키고, 그런 항공 노동자의 모습을 보고 서비스보단 인권을 먼저 떠올렸단 이유로 상대방을 여행 못해본 사람이라 속단하며 조롱하는 거 보니 안봐도 비디오일듯.

그리고 국가 들먹이며 발전이니 뭐니는 님이 먼저 하신 건데... 님은 그래도 되고 나는 그에 반박으로 일뽕이라 하면 안되나봐요?

고우영    친구신청

종일 저것만 할 리는 없을 테고

hikaru&kyosuke    친구신청

서양인들은 일본 문화에 심취한 와패니즈도 있고, 동양에 대한 환상이 있음.
그 말은 즉, 좋은 이미지로 해석 할 여지가 다분함.
물론, 그런거 다 떠나서 보이는 그대로 해석하자면 저건 배려라고 봅니다.

그런데 반일 감정도 있고, 빨리빨리와 효율을 중시하는 우리나라 입장에서 보면 저건 그냥 인력 낭비, 뻘짓인거죠.

저는 최소 20번 넘게 비행기를 타봤는데 나라를 만론하고 저런 광경을 봤다?
한 편으론 배려라고 느끼겠지만 그것보다 인력 낭비로 보이는게 더 클 것 같습니다.
그냥 방석이나 완충제를 설치하면 되는데 왜 저러지?

아무튼, 싸울 것 없이 일본을 사랑하는 서양 사람들은 저런 걸 보고 감동을 하는구나. 하고 받아들이면 끝 아닐까 싶습니다.
이해할 수 없다고 싸우면 답이 없지만, 받아들이면 뭐든 답이 나오니까요.

Mk22    친구신청

여기서 빨리빨리가 왜 나오는지 모르겠는데, 효율적이지가 않아서라기 보단 그냥 저 승무원분이 딱하심. 짐이 쿠션으로 떨어질때마다 손목도 심하게 털리시고. 승무원이기 이전에 건강하게 일할 권리가 있는 한 사람인데 저걸 굳이 왜 시키는지 모르겠음.

꼬소하이쳐즤기네    친구신청

저건 멍청하게 비효율적으로 사람쓴다는걸로 보는게 맞음

parkbob    친구신청

저게 서비스냐? 멍청한짓꺼리지 저여자 월급만큼의 값어치가 있어? 쿠션 붙이면 끝날일을 왜 인력써서 보여주기식 뻘짓을하지?

알고리즘    친구신청

저 직원은 저걸 하고 돈받는게 좋을수도 있지. 왜 남 일자리 없앨라그래 ㅋㅋㅋㅋㅋㅋㅋ

play on    친구신청

근데 진짜 땡보같아보이긴 하네 ㅋㅋ

알약22개    친구신청

쿠션 설치되어 있는데 캐리어 찍을때마다 덜렁거리는거보니
부실하게 만들어서 파손될거 같으니 인력 배치한듯
먼 짓거리냐..

상어고기    친구신청

임시면 이해하는데 상시로 저러면 다른 방안을 생각해봐야할듯

CMx2    친구신청

다른건 차치하고 공항에서 한번이라도 캐리어 찾아본 사람은 영상의 의도를 모를 수가 없죠.
캐리어 내동댕이가 기분 좋은 경험이 아니기 때문에.
이유가 뭐가 됐든 자기 캐리어 저렇게 받아주는 직원을 보고 인력 낭비부터 떠올린다고?

ThisMoment    친구신청

...? 아니 이걸 인력낭비라고 깐다고..?

찐감자요    친구신청

근데, 저기서도 물론 캐리어가 꽝꽝 떨어지긴 하지만
캐리어가 가장 많이 상처나는 곳은 다름아닌 공항내에 캐리어 분류할 때인데...
제 리모와 캐리어도 거기서 가장 마니 상처를 입죠...
저건 분명 좋은 의도이긴 하지만, 보여주기식 혹은 일본의 고전적인 문화인 거 같으며
의도는 좋아보이지만, 결과적으로 캐리어 상처나 충격엔 그닥 도움은 되지 않는 다는거...

다들 공항 가봤네, 여행 다녀봤네 말씀하시지만 원론적인 건 아무도 안 보시넹

루리웹-1106716875    친구신청

충격방지는 별로 안될거 같은데 기스는 덜나겠네요 ㅋ

DarkBerry    친구신청

배려의 문제가 아니라 무식한거지... 쌍팔년도 시절도 아니고 무식하게 인력 갈아넣는...
차라리 가장자리를 더 높게 올리고 쿠션을 부착을 하던가... 하나하나 사람이 받는건...

Gogho    친구신청

이말이 맞음ㅋ 서비스를 이야기하는게 아니라 시스템의 낙후를 말하는 거임 ㅎ 저러면 우리야 고맙지ㅎ근데 저걸 인력으로 하는건 엄청난 비효율. ㅎ

마호로바    친구신청

김포공항에 쿠션 있었던거 같은데... 확실히 기억이 안 남 ㅎ

전자깡패    친구신청

쿠션같은걸 설치하면 일자리가 없어진다굿!!

루리웹-1106716875    친구신청

근데 비행기 큰거 왔을때는 정리하러 사람 나오지 않나?
쿠션도 쿠션이지만 사람들이 늦게 나와서 짐 쌓이면 저기 정체되서 개판되던데

ps&cube    친구신청

굳이...?;;

Ruliwebber    친구신청

그냥 자기만족 (저 분 혹은 저 회사에서 판단한 손님에 대한 서비스)에 가까운 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사실 일본 측에서 좀 착각하는 부분이 없잖아 있는 것 같긴 하지만요 ㅎㅎㅎㅎ

맛스타히어로    친구신청

고객에대한 과한 서비스와 저일하는 사람의 고용유지라고 생각한다면 뭐 좋은거아님?
유럽이나 이쪽은 멀쩡한 캐리어 뜯어서 물건 훔쳐가거나 캐리어 자체가 없어지기도하는디
걍 뭐 일본식 감성같기도하지만 일단 뭐 캐리어받는 고객입장은 고마운거니..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