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다로
접속 : 3485   Lv. 98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28 명
  • 전체 : 836916 명
  • Mypi Ver. 0.3.1 β
[배우열전] 지구를 드는 남자 [척 노리스] (8) 2011/12/13 AM 11:40

액션배우이자 무술인인 척노리스. 그런데 재미있는 사실은 그가 처음으로 무술을 익혔던 곳이 바로 우리나라인 점이다. 스무 살이 되기 전에 공군에 입대했던 척 노리스는 우리나라의 오산공군기지에서 복무를 하게 된다. 이때 당수도를 배우면서 검은띠를 획득한 것이 계기가 되어 본격적으로 무도인의 삶을 살기 시작한다.

척 노리스는 제대 후에 미국으로 돌아와 양아버지의 회사에서 잠시 근무한다. 그런 중에도 틈틈이 무술을 가르치다가 급기야 직접 가라데 도장을 설립하기에 이른다. 이것을 발판으로 삼아 그는 6년 연속으로 가라데 미들급 세계 챔피언에 등극하는 위업을 달성하기도 한다. 한편으로는 이 기간 동안에 전설적인 액션배우인 이소룡과도 친분을 쌓는다. 몇 년간 함께 운동을 할 정도로 가깝게 지냈다고 하는데 척 노리스가 무도인에서 배우로 전향하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준 두 사람 중 한 명도 이소룡이다.

이소룡은 영화배우가 되기를 꿈꾸며 홍콩으로 건너간다. 하루는 이소룡이 척 노리스에게 전화를 걸어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홍콩에서 두 편의 영화(당산대형, 정무문)를 찍었고 모두 대성공이었다". 그러면서 "자신이 준비 중인 또 한 편의 영화에서 '척 노리스'가 적수를 연기해줬으면 한다"는 의사를 전한다. 이에 놀라면서도 농담으로 "자네가 세계 챔피언을 꺾을 셈인가?"라고 물었더니 이소룡이 말하기를, "아니, 죽여버릴 거야"라고 대답했다고 한다.

-이소룡의 권유로 배우의 길로 들어선다-



이렇게 해서 출연하게 된 영화가 바로 [맹룡과강]이다. 이 영화 이전에 [렉킹 크류]에 출연하긴 했으나 단역이었던 탓에 사실상 [맹룡과강]이 척 노리스의 데뷔작이나 다름없었다. [맹룡과강]에서 그는 로마의 콜로세움을 배경으로 이소룡과 최후의 일전을 벌이는 '콜트'를 연기한다. (실제로 척 노리스의 캐릭터는 [맹룡과강]에서 죽고 만다.)

이소룡의 죽음 이후로 척 노리스는 영화와 멀어졌는데, 또 다른 한 사람이 등장하면서 그의 삶은 이전보다 더 확연하게 달라지기 시작한다. 그 인물은 다름 아닌 '스티브 맥퀸'이다. 처음에는 그의 아들에게 가라데를 가르쳤으나 나중에는 스티브 맥퀸도 척 노리스의 제자가 되었다. 그렇게 해서 두 사람은 가까워지게 되었고, 척 노리스의 빼어난 무술실력을 아깝게 여긴 스티브 맥퀸이 영화에 출연할 것을 권유한다. 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인 척 노리스는 진지하게 영화배우가 되고자 할리우드에 입성한다. 제작사들도 '가라데 세계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에 매력을 느껴 B급 액션영화에 척 노리스를 출연시키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한다.

초창기에는 저예산 영화의 한계로 크게 알려지지는 못라다가 가라데 세계 챔피언 출신의 배우가 뽐내는 액션에 점차 관객들이 환호하기 시작했고, 몇몇 영화는 박스 오피스에서 수위를 차지하며 흥행에 성공하기도 했다. 전설적인 드라마 [쿵후]로 유명한 데이빗 캐러딘과 함께 출연했던 [고독한 늑대], 베트남 전쟁을 배경으로 실종 군인을 찾는 임무를 띄고 투입된 대령을 연기했던 [대특명], 1980년대 최고의 액션영화 중 한편으로 꼽히는 [델타 포스] 등이 히트작이다. 특히 [대특명], [델타 포스]는 시리즈로 제작될 만큼 인기가 높았다.

척 노리스는 1990년대를 지나면서 영화에서의 인기가 시들해졌지만 TV로 무대를 확장해 활동을 이어간다. 특히 국내에도 방영된 적이 있는 드라마 [텍사스 레인져]는 1993년부터 8년 동안 방송이 되었다.

신고

 

고생끝나지 않았다    친구신청

08소대 의 척노리스 인줄 알았다능..

THE O    친구신청

텍사스 레인저 아니었음? 초딩때 토요일날 학교 끝나면 점심 먹으면서 꼭 봤었는데

수퍼 마리오    친구신청

저는 왜 텍사스 레인져로 기억할까요...기억이 어디서 꼬였나...?

난다로    친구신청

ㄴㄴ텍사스 레인져가 맞네요 출연했던 영화인 시티레인져와 착오를 일으켰습니다

Balance Life    친구신청

텍사스 레인저의 하이킥과 레니게이드의 할리데이비슨은 초딩시절 점심을 책임졌었죠 ㅋㅋㅋㅋ 뭔지도 모르면서 재미있게 봤다능

수퍼 마리오    친구신청

저는 국딩시절이지만...ㅎㅎ
레니게이드, 텍사스레인저, 맥가이버..등등 그 시간대 미드들 정말 좋아했네요.

늑대와태연이    친구신청

아 델타포스는 음악때문에 기억하게됐고...

레니게이드.. 이거볼려고 토요일 학교끝나고 곧바로 집으로 향하게 했던 미드였는데.ㅋ

돌아온leejh    친구신청

늑대와태연이//

그 때 저는 내무 검사 마치고 점심 먹으러 가는 군인이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