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룡을 우상으로 여기는 것으로 유명한 주성치와 견자단. 영화속에서도 이소룡에 대한 존경을 지속적으로 표현하고 있는데 그럼 한 세대 후의 액션 스타 이연걸을 존경하는 스타는 누가 있을까?
가장 유명한 인물은 [말할수 없는 비밀]주연과 감독을 맡은 주걸륜이다. 배우보다 가수로 더 유명한 주걸륜은 인터뷰에서 '음악계의 이연걸이 되고싶다.' 라던가 '영화배우를 하는 이유는 궁극적으로 이연걸 같은 배우가 되기 위해서'라는 이야기를 할 정도다.
그가 부른 노래인 쌍도,용권,쌍절권 같은 무협풍이 물씬 풍기는 노래와 뮤직비디오에서 이연걸에 대한 오마쥬를 보내고 있다.
두 사람이 처음 만난 것도 이연걸의 [무인 곽원갑]의 주제곡을 꼭 주걸륜 본인이 부르고 싶다고 요청해서 주제곡을 부르게 되었고 영화 행사장에서 처음 만남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자신의 앨범과 dvd를 이연걸에게 선물하며 '나의 우상에게 드립니다.'라는 글을 적었다. 이연걸도 이에 화답하며 뮤직비디오에 언제든지 무료로 출연해 주겠다고 이야기 했으며 주걸륜이 출연한 [황후화] 시사회에 참석 하기도 하였다.
언젠가 감독으로 이연걸과 함께 하는 것이 가장 큰 꿈이라고 지금도 이야기 하고 있으며 이연걸의 또 다른 영화인 [해양천당]의 주제곡을 부르며 여전한 이연걸에 대한 존경을 지금도 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