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이커
접속 : 5817   Lv. 68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94 명
  • 전체 : 551581 명
  • Mypi Ver. 0.3.1 β
[유머,공포,훈훈] 교황님의 꽉 찬 돌직구 (25) 2014/08/19 AM 12:37

캬~ 옳은 말씀하십니다!

신고

 

takejun    친구신청

이래서 이단이라고 기독교가 까는거구나...

루드리버    친구신청

기독교는 하느님이라고 하지 않고 하나님이라고 하지 않나요?

하얀에이스    친구신청

저거 영상 만든 사람이 잘못 적은듯?

오르토스    친구신청

그러게요 애국가의 하느님을 하나님과 같은 걸로 만드는 엠ㅄ 역시 클레스가 ㅎㄷㄷㄷ

엘샤루나    친구신청

전 천주교랑 개신교랑 표기가 다른 걸로 알고 있음...

파이팅 맨    친구신청

개신교가 하나밖에 없는 분이라고 해서 하나님이라고 하고 천주교는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라고 해서 하느님이라고 하기 때문에 천주교의 교황님께서 1인칭으로 얘기하시면
하느님이 맞긴 하죠.

슈하님    친구신청

가톨릭=하느님, 개신교=하나님. 애초에 수사에 불과한 '하나' 뒤에 타인을 올려서 부르는 호칭 -님이 붙는다는게 문법적으로 말이 안되거든요. 하늘의 신이 한 분인거야 유일신 종교에서 당연한 일이죠. 무슨 한정판 프리미엄도 아니고.

웨다    친구신청

예전에 한번 같은 신을 믿고 따르는거고 호칭이 다르고 방법이 다를뿐 아니냐 라고 했다가
서로 다른 신이라는 말에 기겁을 했었던 적이 있네요...
그뒤로는 기독교는.....

오르토스    친구신청

엌ㅋㅋ 각각 다른칭호로 부르나 보군요

루리웹-7415221312    친구신청

원래 가톨릭의 선교방법이 우리가 예전부터 믿던 신이 알고보면 주님이다.라는 걸 쓰기 때문에 처음에 신(GOD)을 번역할때 원래 옛날부터 한국에서 신을 지칭하는 단어인 하느님을 채택했지요. 그 뒤에 개신교가 들어올때는 신은 하나뿐이다를 강조하기 위해서 하나님으로 번역했구요. 다른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본에선 가미라고 하고, 이슬람국가에서 가톨릭을 전파할때는 알라라고 합니다.

루리웹-7415221312    친구신청

제 개인적인 의견은 신, 하나님, 하느님을 합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가톨릭에선 GOD이라고 명칭하는걸 우리나라는 비신자들은 신, 가톨릭신자는 하느님, 개신교신자는 하나님으로 번역하는게 좀 걸려서요.

Pax    친구신청

말이 좋아서 개신교라고 묶어 부르지 사실 파 종류에 따라 카톨릭에 대한 입장은 매우 달라요.
신의 호칭 문제, 마리아의 聖格 문제, 성상 숭배문제... 의견도 파별로 다 다르고 의견이 같아도 절대 금기냐 아니면 부정적이라도 여유있게 생각하느냐가 다 다릅니다.

개신교 4대종파가 다 다르고 그 안에서 다시 파별로 다르고 같은 파 안에서 다시 노회별로 또 다릅니다.
그걸 조율하기 위한 회의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구속력이 없어서 종파 지도자 의견 따라가지요.

말씀하신 다른 신이다라고 주장하는 쪽은 좀 골수파에 속합니다.

근데 그 점은 카톨릭이라고 또 다르진 않아요.
조직이 거대하고 바티칸이라는 종교적 구심점이 있을 뿐이지 국가별, 교구별, 수도회별로 또 차이가 있거든요.

그리고 카톨릭이 구교 최대의 종파긴 하지만, 구교가 단일 종파도 아닙니다.
구교 중에서도 정교회는 카톨릭과 또 달라요. 각 정교회들은 바티칸을 좋게 봐야 자신들과 동격인 총대주교좌 중 하나로 봅니다.
카톨릭과 정교회가 그나마도 사이 많이 좋아진 게, 요한 바오로 2세가 동서교회통합을 위해 러시아 정교회를 방문하기 전까진 4차 십자군 때 콘스탄티노플 점령으로 정교회를 박살내고 오스만 투르크 침공으로 콘스탄티노플이 멸망할 때까지 외면하고 돕지 않았다는 이유로 800년 동안 반목해왔습니다.

쭈쭈가오    친구신청

단일 무제는 개신교랑 카톨릭은 다르죠. 보통 사람들은 로마카톨릭과 정교회를 묶어서 보진않죠 뭐 관심없는 사람들은 정교회 존재자체를 모르지만요 신교 구교로도 나눠 지지만 일반적으로 개신교 천주교 정교회 세분파로 나눠서 보기때문에 카톨릭 단일종파로 보는게 맞죠

Pax    친구신청

개신교도 하나의 집단으로 보는 거 자체가 무리에요.

프로테스탄트라는 이름은 애초에 카톨릭에 저항하는 의미로 붙은 건데 저항한 파들의 후예라는 점만 동일하지 교리는 프로테스턴트 안에서도 상호간에 납득 못할 정도로 다른경우 많거든요.

쭈쭈가오    친구신청

나눠지는게 맞긴한데 상당수 신자는 그거에 관심도 없고 모르는 경우도 많고

자기네들이 연합해서 활동 하기때문에 나눠서 보기도 거시기 하죠

물론 제대로 된 목사나 교회도 많지만 아닌곳도 많고 신경도 안쓰는곳도 많은지라

원래 동네서 장로회 댕기다가 이사가고 가까워서 침례교회 댕기고 그런 사람들이 많아서리

Pax    친구신청

예 저도 그게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교리를 일반신도 레벨에서 따질 필요가 있냐라는 생각을 가진 분들이 많더군요.
그러다가 전 교회에서 듣던 것과 다른 이야기가 나오면 혼란스러워들 하시지요.

이게 개신교도가 일관성을 가지지 못하는 원인이 됐습니다.

이런 이유로 개인적으로는 교회의 통합운동에 찬성합니다.

ps&cube    친구신청

하느님은 우리나라에서 옛날부터 쓰던말입니다..하늘님이러면서요..그걸천주교에서가져다쓴거겟죠

시린감자    친구신청

이래서 우리나라에서 이단취급 받음 ㅋ 개독이 믿는 건 돈이니까

앱스테르고    친구신청

헌금 안내면 지옥간다던 속옷목사가 싫어합니다.

하얀천사y    친구신청

개독이 믿는건 예수가 아닌 돈! 시발롬들!

으리마라    친구신청

지금 저기서 교황이 말하는 '교회'는 '성당'을 의미하는 겁니다.
그리고 개신교 천주교의 하나님 하느님 우리나라에선 역사문제로 이름만 다를 뿐이지. 외국에선 똑같은 이름으로 부릅니다. 같은 신입니다. 이게 가장 헷갈리실 듯.

루리웹-7415221312    친구신청

네 가톨릭에서도 성당을 교회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저 말이 개신교뿐만 아니라 가톨릭에서도 돈을 추구하는 성당이 있으면 자성하라는 뜻입니다.

역쉬나~^^    친구신청

역시 악의 집단은 교회였어...그렇케나 돈이 좋을까....돈지롤 먹사색히들

루리웹-306698116    친구신청

근데 설교하는거 보니까 교회랑 다를거 하나없고 개 똑같음 ㅋㅋ
케바케임ㅋ

말이가로챈당근    친구신청

천주교회라고 하지요.
왜 천주교냐 중국 교리서에 천주(하느님)이라고 되어있으니까..우리나라 개신교만이 신을 하나님이라고 부르지 외국에는 그냥 신이라 부름. 이것도 어찌보면 정치싸움이 들어간다고 봐야됨.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