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면이 부족했다
미국 영양사 협회의Karen Ansel 씨는 수면 부족과 식욕의 관계에 대해 이렇게 설명합니다. "우리 몸이 소모하고있을 때, 렙틴 (지방 세포에 의해 생성되는 식욕을 감퇴시키는 호르몬)은 감소하는 한편, 구레린 (위에서 생성되는 식욕을 증진시키는 호르몬)의 수치는 상승 합니다 "
8 시간 수면을 취하는것이 과식을 방지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다만 자기가 충분히 잡을 수없는 때에는 몸이 충분히 충족 느끼게 위해 음식을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경우 적당량의 신선한 과일과 탄수화물, 그것 약간의 단백질이 영양 공급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2 : 약의 부작용
알레르기 반응이나 여드름, 혹은 감기를 억제하기 위하여 항생제를 복용하고있을 때 강한 굶주림을 느끼는 것은 약에 그 원인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평온한 스테로이드를 포함하는 약물은 공복감을 강화 작용이 있습니다.
굶주림을 달래기에는 따뜻한 커피를 마시거나 칫솔질을 해 보거나, 혹은 껌 등으로 입의 외로움을 달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장기적인 약물 치료가 필요한 경우 영양사와 상담하여 식생활 계획과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 목이 건조
탈수 증상은 공복감과 비슷한 감각에 빠져 버리는 것입니다. 식사를하면 목이 건조한 입안에 타액이 분비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갈증이 명백한 것처럼 느껴져 버립니다.
4: 무리한 운동을 했다
인간의 신체는 운동 후 영양을 공급하도록되어 있습니다.인터벌 트레이닝 과 같은 특히 심한 운동 후에 특히 강한 식욕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5 : 식사를하고 충분한 시간이 지나지 않아
천천히 씹어 먹고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균형있게 가지고있는 식사를 선택하세요. 아직도 굶주림을 느낀다면, 껌이나 박하 사탕으로 기분 전환을 해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6 : 주변에 여자가 식사를하고있다
이것은 여성에 한정된 이야기가 있지만, 여자는 주위의 동성 식생활을 흉내 버리는 경향이있다는 것. 듀크 대학과 애리조나 주립 대학에서 공동 연구, 여자는 주위의 여성의 식습관을 모방하는 경향이있는 것.
7 술을 마시고 있다
알코올이 식욕 증진에 관계하고있는 것은 오랫동안 의심했습니다.
8 : 스트레스를 느끼고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사람은 스트레스를 느낄 때, 고지방에 소금기있는 음식이나 단 것을 먹고 싶어지는 가능성이 높다라고합니다.코티솔 과 인슐린 수치가 상승하면 식욕을 높아질 가능성이있다라고합니다.
그러나, 식욕의 컨트롤은 결국 자신의 의사 결정 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안에 아이스크림에 손을 뻗기 전에 마음을 진정하고 스트레스의 원인을 짚어 보는 것이 먼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