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의대가는뭐라고요
접속 : 3611   Lv. 6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837 명
  • 전체 : 1510967 명
  • Mypi Ver. 0.3.1 β
[잡담/일상] 국비학원..프잭.. (2) 2018/04/20 PM 07:16

음 ..유투브 한다고 반정도 결정낫는데..

채널기능 빼고..

 

조장이 강사한테 이정도면 난이도가 얼마나되나요

햇더니  

채널 빼면 중ㅡ상 정도?

근데 실시간 스트리밍은 안넣어요?

 

 

팀윈들 혼돈ㅋㅋㅋㅋㅋㅋ

 

으으 ㅠ 저는 정말잘 몰라서ㅠ

머리터질거같아오..

 

 

신고

 

너구리광견병    친구신청

혹시 이런 상황 아니신가요?

4~6명 정도로 한 팀을 이루었는데 그 중 한명은 분명 실력자 일겁니다.
혼자서도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을테고 그 밑으로 한명 정도는 서포트 정도는 할 수 있을거 같고 나머지 멤버는 말로는 따라갈 수 있다고 하지만 속으로는 멘붕 상태.


실력자 한명은 당연히 프로젝트를 멋지게 꾸미고 싶어하고 자신의 실력이 있으니 욕심을 가지고 일을 크게 벌리고 다른 멤버가 못하더라도 혼자 밤새 코딩하면 할 수 있다는 생각일겁니다.
나머지 멤버는 그래도 저렇게 밀고 나가는데 반대는 못하겠고 하다보면 도움받고 잘되겠지 라며 막연하게 있는 상태일거 같고....


제가 어떻게 말할 수 있는 자격이나 상태나 그런건 전혀 아니지만 위와 같은 상황을 경험해 봤을 때 해당 조의 팀장분이 누구신지 모르겠으나 무조건 브레이크 걸어야 합니다.

배우는 단계에서 프로젝트는 얼마나 화려하고 얼마나 많은 기능이 구현되었는지가 중요한게 아니라 모든 멤버가 그 프로젝트를 제대로 이해하고 참여해서 다같이 완성했냐가 중요하더군요.
물론 제대로 완성 못하고 이래서 안되는구나 라고 경험해 보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글쓰신걸 꽤나 봤는지라 거의 지금쯤이면 종반쯤이 아닐까 싶은데 이번꺼는 완성이 중요하니까요.


현재 상태시라면 결국 그 잘하는 멤버 한분이 다 완성시키고 끝날것이고 나머지 분들은 별 도움없이 멘붕만 남으실겁니다.

제가 조장이라면 할 의욕이 없는 멤버를 제외하고 할려는 멤버가 있다면 그 멤버들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같이 만들었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으로 만들겁니다.
남들이 아무리 쉽고 간단하다고 생각할지라도 그게 진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현재 자신의 실력을 숨기면 안되고 쪽팔리더라도 어느 정도 할 수 있는지 그 실력을 솔직히 공개하고 맞춰서 함께 만들 수 있는 프로젝트가 되길 기원합니다.

비싸기만함    친구신청

총 6명
3명이 실력자고 3명은 저포함 그럭저럭..
저는 진차 버스타는수준이고..
으으 브레이크 걸긴햇는데
기능 많이빼서 쉽게가는걸로 됫읍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