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쓰던폰이 S8 이기때문에
S8과 비교를 간단히 하겠습니다.
일단 OLED라길래 걱정을 많이한폰이기도한데요 일단 제가 뽑은 폰은 문제가없네요~ 색도 균일하구요. 빛샘도없구.. 일단 합격점..
근데 살짝 푸르딩딩한느낌이 살짝듭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생각이라고 볼수 있을것같네요. 어차피 옵션에서 색조절하고 온도도 조절할수있기에..
일단 엣지같은 2D글라스라서 엣지느낌이 나는데 패널은 엣지가 아니기때문에 양옆에 조금 엣지에비해 넓은 감이 있긴합니다.
S8와 0.2인치차이인데 크게 차이는 못느끼는 크기에 무게는 비슷하기때문에 그립감이 변하는것외에는 차이가없다고 보시면되겠네요.
헬지폰들이 이어폰단자를 위아래 매년다르게 내는데 이번엔 위쪽입니다.. 전작 V20은 아래에 있었죠...
일단 음악듣는건 넘사벽차이가납니다.. 사실 이거때문에 바꾼것도 큰데요... ㅋㅅㅋ;;
일단 소프트웨어는 G5부터 느끼는거지만 별로 변한게없어보입니다.... UI위치도 비슷하고 딱히 다른점이 없네요. 기능추가조금된거외엔 딱히..
일단 얇고 넓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폰입니다... AOD는 위치변환되구요.. 자동으로 삼성에서 있는기능으로 켜놔도 문제없어보입니다.
문제는 소프트키숨김이 없습니다... 이거 G5때는 있었는데.... 사라졌네요. 패치해주겠죠??..
그리고 밝기는 s8보다 현저히 떨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동일 밝기 % 셋팅시에 V30이 더 어둡습니다.. 뭐 S8은 자동으로 낮에 1000니트도 넘는 친구라 그럴수 있다고 생각듭니다.
카메라도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직 계속써봐야겠지만 하루만에 느낀 감상은~~
얇고 가볍고 큰 스마트폰이라는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