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무기 : 1순위 크리티컬파워, 크리티컬확률
크파 : 극후반 갈수록 즉 크리율이 높아질수록 뛰어난 효율을 보임.
무기나 세트효과 외엔 커버 할 수 없는 옵션이므로 가장 우선시 되야할 옵션입니다.
크확 : 크파의 뻥뎀을 거진 고정뎀으로 만들기 위해 필수
무기에 크확이 붙을경우 크확 50정도를 맞춘 후 악세를 회,체로 맞춰 줄 수 있어 생존력에 도움이 됩니다.
2순위 방어무시,공격력
방무 : 레이드나 아레나, 현재 신화의 몹들은 방어력이 상당함으로 크게 도움이되며 모든 데미지가 올라가는 효과. 사제의 경우 예외
공 : 말안해도 아실듯.
3순위 무기최대공격력
최대공 : 무기공격력과 비슷하나 랜덤성이 강하고 공격력에 미치는 영향도 무기공격력보다 낮음으로 무공보다 밑
4순위 적중,속성추가데미지들,랜덤추가데미지
적중 : 본캐나,민첩용병들에게만 힘을 발휘 함. 본캐,민첩용병의 경우 회피율 30~50%가 흔하기에
적중옵이 좀만 붙어도 회피율 10%이상을 깍을 수 있으나 대부분의 레이드나 사냥, 민첩용병을 제외한 용병들에게는 적중 30이 있다쳐도 회피율 감소 0~5%정도의 효과밖에 낼 수 없습니다.
레이드에서도 신퓨를 제외하곤 보스들의 회피율이 30%를 넘지 않는것으로 보이므로 효과가 낮습니다.
현재 아레나에서 민첩용병은 잘 쓰지 않는 추세이며 굳이 본캐 하나를 잡으려고 적중옵을 쓰는건
비효율적이므로 붙어있으면 쓰되 굳이 맞추려고 노력할만한 가치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속성추뎀,랜추뎀 : 쓸만한 옵션이나 공격력 상승보다는 좋지 않고 보스추뎀보다는 좋습니다.
5순위 보스추가데미지
보추뎀 : 적용 범위가 심하게 제한적이라 그냥 쓰레기 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조무기 :
1순위 크리티컬파워,체력
2순위 크리율 ,직업 스탯
직업스탯 : 보조무기에 붙은 무공,최대공보다 공격력이 많이 올라가고
힘: 방어력, 민: 회피율, 지: 마나회복,마나량 등 추가 효과도 받을 수 있습니다.
3순위 공격력
4순위 무기최대공격력
5순위 적중,속성추뎀,랜추뎀
6순위 타직업 스탯
7순위 보스추뎀
방어구 :
1순위 본인직업스탯
직업스탯: 방어구 옵션 중 유일무이하게 공격력을 올려줌
2순위 최대생명력,회피
최생 : 체력을 올리는거보다 피통이 더늘어나고 피통이 효율이 좋은 이유는
방어력은 자잘하게 많이 맞는데에 더 유리한 옵션이고 피통은 큰거한방에 죽지 않기 위한 옵션입니다.
레이드에서는 한방에 데미지가 훅들어오고 살아남기만 한다면 힐러가 있기에 생명력이 효율이 좋습니다.
회피 : 신화모드의 몹들,레이드보스들의 엄청난 데미지로 인해 선택아닌 필수가된 옵션
다만 장신구에서 커버가 가능하므로 2순위로 매겼습니다.
3순위 체력,방어력
4순위 상태이상면역
상태이상 : 딜러,힐러들에게 있어 상태이상은 정말 치명적입니다. 상태이상 면역도 한두개라면 쓸만합니다.
5순위 모든저항
모든저항 : 은근히 여기저기 추뎀이 많습니다. 적어도 타직업스탯보단 좋은옵.
6순위 타직업스탯
공악세 :
1순위 크리율
2순위 공격속도
공격속도 : 크리율이 50%이상이시라면 1순위로 맞춰야할 옵션. 유일하게 악세에만 붙어있는 옵션이므로 나중에 지금보다 렙이 풀리고 장비들의 능력이 높아지면서 무기,보조무기만으로 크율 50%달성이 가능해지면 무조건적인 1순위 옵션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3순위 적중
방악세 : 0순위 체력,회피
체력,회피 : 방악세의 경우 크리율이 충분하고 생존력을 보강하고 싶을 때 사용하며 다른옵 볼거 없이 체력,회피만 붙어있으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추가 저항같은 경우 모저,화저,암저,빛저 중 하나가 붙어 있으면 좋습니다.
모저 : 조금이긴해도 거의 대부분의 공격에는 속성이 추가되어있으므로 데미지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화저 : 아레나에서 화법의 공격에서 상당한 데미지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빛저 : 마찬가지로 아레나에서 흔히 보는 샤벨의 팀 빛속성 추뎀 효과를 낮춰줄 수 있습니다.
암저 : 데스크라운 레이드에서 데미지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냉기,번개 저항은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이 현재로서는 정말 드물어서 없는 옵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주의점. 각각 스탯 하나하나의 중요도만 봤을 때 순위를 매긴거구요.
최고의 딜 효율은 공격력,크리확률,크리티컬파워 세가지가 조화를 이뤄져야 합니다. 힐도 마찬가지입니다.
고로 자신의 스탯을 보고 어떤게 모자란지 판단하고 필요한 옵션을 선택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하나만 파려고 하지말고 각 능력을 최대한 골고루 올릴 수 있는 템을 세팅하는것이 필요합니다.
현재 현실적으로 최적의 딜량을 뽑아내는데 조화를 이룬 최종적인 수치는
크파 200% 크리율 50%안팎 방무 수치는 템 하나 정도는 있는게 좋습니다.
이 수치를 맞출 수 없다면 위와 비슷한 비율에 가깝게 최대한 세팅하시면 됩니다.
위 수치 정도가 됐다면 그때는 무기공격력을 올리는데 주력하셔도 좋습니다.
모든 무기에 공격력 관련 옵션이 붙고 크파,크확,방무 없는거보다
크파,크확,방무 수치만 박히고 공격력 옵션 없는게 훨씬 더 딜이 잘나옵니다.
공격력은 어차피 각 무기들의 기본 공격력과 각 방어구의 직업스탯으로도 충분한 수치가 나오기 때문이죠.
사제,전사의 경우 특히 깡뎀만 주구장창 올리시는분들을 많이봤는데.. 정말 비효율적인 세팅이니 자제 부탁...
사제는 이전에는 크리,크파가 중요치 않았으나 이제 레이드시 팟원 피통의 상승과 신진데의 엄청난 광역뎀으로 인해
크리를 터트려 한번에 풀피로 채울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사제의 경우에는 딜러와는 조금 다르게 과도한 크파는 필요치 않으니 크리율 50% 크파 100%이상정도는 맞추시길 권해드립니다.
다만 아레나를 즐기는 사제분들께서는 타 직업과 마찬가지로 크파 200%를 맞추실 필요성이 있습니다.
아레나에서는 힐량 반감으로 인해 크파 100%로는 힐량이 언제나 충분하지는 않기 때문이죠.
생존관련 수치는 회피 50% 생명력 25000이상을 목표로하시면 됩니다.
방어력의경우 딜러,사제에겐 크게 메리트가 없는 옵입니다.
방어력 1500정도 방어율 대략 50%정도만 세팅하셔도 무방합니다.
전사의 경우에는 방어율의 상승폭을 보고 신중히 방어력을 세팅하도록합시다.
점감효과로 인해 어느 정도를 넘어가면 방어력을 올리는게 아무 소용없을 수도 있습니다.
크파,적중,방관을 제외한 %옵션들은 50%를 넘길 경우 엄청난 비효율을 보이기에
크리율 50%,회피율 50%,방어율 50%가 넘거나 근접할 경우 다른 옵션들에 투자하는게 나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제대로 알고 아이템을 세팅하면 그렇지 못한 캐릭보다 배의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다들 제대로 된 템 세팅으로 편하게 레이드 즐기시고 득템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기본적인 템옵션의 우선순위와 효율적인 세팅 방법(적중 설명 추가) (별이되어라 게임빌 공식카페) |작성자 샐러맨더
한가지 질문해도 될까요?
본캐가 사제인데, 사제의 경우 속성데미지도 힐량에 포함이 되는지요?
힐도 크리가 터지니 크리, 크파, 깡뎀, 맥뎀은 효과가 있을것 같은데...
적중 방관이야 어떤 게임을 막론하고 힐에 적용될리가 없고....
문제는 속성데미지 인데 이게 정말 모르겠더라구요...
속성데미지는 힐량에 포함이 되나요? 아니면 공격시 공격데미지에만 포함이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