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가지 요점이 눈에 들어오는데 글로벌 전투랑, 정보의 대중화 라능.
- 글로벌 전투 (19:57)
큰 제작사 들도 수년간 물리적인 핑문제는 해결이 안되서 각 지역에 서버 두고 서비스 하는데
이걸 제한없이 모든 국가 유저를 통합 하겠다고?! 이거 약파는건지.. 진짠지.. 테스트는 거치고 발표한건지.. 진짜면 후덜덜임;;
- 정보의 대중화 (27:54)
소위 라인이라는 세력들이 사냥터등 정보를 독점하고 있어서 초보에게 불친절하다 라고 주장하는데
그냥 게임이 ㅈ같아서 않하는거 같은데.. 사냥터 정보를 누구든 안다 한들 현질 캐릭한테 통제 당하는게 해결되는건 아니지 않나;;
그래서 겜못하는 린저씨들이 pvp멀티는 못하고 현질로 실력 커버 가능한 리니지 하는거고. 흠
컨트롤 필요없는 맞딜 pvp 린저씨들 한테나 먹힐꺼 같은데.. 내가 봐도 전투 개노잼인데 해외에서 먹힐까.
니가 쎈지 내가 쎈지 제자리에서 때려서 겨루는 힘겨루기고 그렇기 때문에 주위에 구경꾼들이 모여 있는 것이라고 하더군요.
실제 필드에서의 pvp는 컨트롤이 의외로 좀 필요하다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