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지맨 켄!
접속 : 3668   Lv. 6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385 명
  • 전체 : 1514606 명
  • Mypi Ver. 0.3.1 β
[IT | 기술] 'LK-99, 초전도체 맞다' 이석배 공식석상 첫 등장 (3) 2024/01/10 PM 02:01

img/24/01/10/18cf1bec21f2255ed.jpg

▲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양자산업융합선도단 비전 선포식에서 이석배 퀀텀에너지연구소 대표가 상온·상압 초전도체 연구 사업 관련 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상온·상압 초전도체 ‘LK-99’를 개발했다고 주장한 퀀텀에너지연구소의 이석배 대표가 “LK-99는 상온상압 초전도체가 맞다”라는 입장을 고수했다. 이 대표는 합법적 절차에 따라 국내외 전문가들의 객관적 검증 절차를 진행하겠다고도 말했다.


이 대표는 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신촌캠퍼스에서 열린 양자산업융합선도단 비전선포식에 참석해 “초전도체는 항상 물질이 개발된 후 관련한 이론 연구가 뒤따랐다”라며 “LK-99는 상온 초전도체가 맞지만 이를 설명할 이론 연구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가 공식 석상에 나온 것은 7월 LK-99가 쟁점이 된 후 처음이다. 이 대표는 LK-99에 황을 추가해서 ‘PCPOSOS’라는 물질을 개발했고, 여기에서 초전도체 특성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지난해 8월 18일 이를 재현한 물질을 만들어 확인했고 이외에도 다수 저항이 0인 재현 자료를 확보한 상태”라고 말했다.


LK-99의 전기저항이 정말 0이 나오는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보통 국제기준으로 전기저항이 10의 -6승 이하로 가면 초전도체라고 보고 있다. 이 자료와 데이터들은 이미 저희가 다 확보한 상황”이라며 “저항이 읽히지 않는 플래터 패턴이 나타나면 초전도체의 특성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게 국제 기준인데 LK-99는 그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LK-99 연구 과정과 국제 학술지 ‘APL 머티리얼즈’에 논문 투고 과정을 소개한 이 대표는 “상업화 연구를 위해 양자산업융합선도단과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양자컴퓨터를 이용해 LK-99의 상온 초전도성을 설명할 이론을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해외 연구진이 이미 상온 초전도체를 개발하기 위한 보이지 않는 경쟁을 하고 있다”라며 “상용화를 위해 한발 앞서나갈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 대표는 LK-99를 둘러싼 권영완 교수와의 특허 분쟁이나 국내외의 LK-99 검증 결과에 대해서는 답을 하지 않았다. 특허 분쟁이 잘 해결됐냐는 질문에 대해 김 대표는 “오늘 이야기할 주제는 아니다”며 “나중에 따로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 신청한 기자 10여 명과 일부 참가자들에게만 공개됐으며, 이 대표와 QILI 측은 연구에 지장을 줄 수 있다며 상당수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한편 퀀텀에너지연구소는 이날 출범한 연세대 QILI의 협업기업으로 참여해 향후 초전도체, 이차전지 등 물질 연구를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img/24/01/10/18cf1bf0a7b2255ed.jpg
▲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양자산업융합선도단 비전 선포식에서 이석배 퀀텀에너지연구소 대표가 상온·상압 초전도체 연구 사업 관련 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신고

 

Alch    친구신청

두근두근

새빛 둥둥섬을 진짜로 만드는 날이 오려나!!

불타는 쿠마    친구신청

논문 저자에 KIST 놈이 들어간거 보고 피카츄 배를 만지고 있엇지 후후

SISAO    친구신청

제 1회 석배상 수상자가 되실듯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