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지맨 켄!
접속 : 3665   Lv. 6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855 명
  • 전체 : 1509905 명
  • Mypi Ver. 0.3.1 β
[IT | 기술] (블룸버그) 머스크, 테슬라 사이버캡 공개 - 3만 달러 이하 가격, 2026년 생산 계획 (0) 2024/10/11 PM 02:11

■ 머스크 CEO, 캘리포니아 행사에서 20인승 로보밴 컨셉도 선보여  

■ 억만장자 머스크, 제품 출시 일정 자주 지연된 전력 있어

 

 


 


작성자: 데이나 헐, 에드워드 러들로, 카라 칼슨  

2024년 10월 11일 오후 12:15 GMT+9  

2024년 10월 11일 오후 2:47 GMT+9 업데이트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Tesla Inc.)의 오랫동안 기다려온 로보택시 '사이버캡(Cybercab)'의 시제품을 공개하며, 2026년부터 생산이 시작될 수 있으며 차량 가격이 3만 달러 미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머스크는 목요일 저녁 캘리포니아 버뱅크에서 열린 자동차 제조업체의 행사에 참가하며 이 2도어 세단 중 하나에 탑승해 무대로 이동했다. 그는 또한 20명을 동시에 수송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로보밴(Robovan)' 컨셉과 더불어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Optimus)'의 업데이트된 버전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테슬라가 고급 운전자 보조 기능(ADAS)에서 완전 자율주행 차량으로 도약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지 않았으며, 머스크의 발표는 기술적 세부 사항이 부족했고 규제 문제나 테슬라가 자체적으로 사이버캡을 소유하고 운영할 것인지 여부에 대한 언급도 없었다.


테슬라는 머스크가 제시한 다양한 미래 제품의 출시 일정에서 자주 지연된 전력이 있으며, 특히 자율주행에 대한 CEO의 예측을 실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억만장자인 머스크는 2019년에 테슬라가 이듬해까지 100만 대 이상의 로보택시를 도로에 운행할 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했으나, 그 이후로 자율주행 차량은 한 대도 배치되지 않았다.


라퍼 텡글러 투자사(Laffer Tengler Investments)의 CEO이자 테슬라 투자자인 낸시 텡글러는 이번 행사에 참석해 “사이버캡의 3만 달러 가격 외에는 구체적인 정보가 없었다”고 말했다. “컨셉들은 모두 대단했다. 그 아이디어는 정말 멋진가? 당연하다.”


테슬라는 몇 년 동안 '완전 자율주행(Full Self-Driving, FSD)'이라는 이름으로 마케팅하는 기능을 판매해 왔지만, 이 기능은 여전히 지속적인 감독이 필요하며 차량을 완전 자율화하지는 않는다.


머스크는 목요일 테슬라가 내년에 텍사스와 캘리포니아에 있는 모델 3 및 모델 Y 소유자에게 더 이상 FSD 시스템을 감독할 필요가 없도록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디자인과 일정


로보택시 행사는 머스크가 시제품 디자인의 변경을 지시한 후 두 달 연기되었으며, 이는 블룸버그가 7월에 처음 보도했다. 사이버캡은 두 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으며, 나비처럼 위로 열리는 문과 운전대나 페달이 없는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딥워터 자산운용(Deepwater Asset Management)의 성장주 투자 부문 매니징 파트너인 진 먼스터는 시제품 중 하나를 탑승한 후 “형태는 완벽하게 잡아냈다”고 말했다. “그러나 시간표 측면에서 아직도 갈 길이 멀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반응은 미미할 것으로 보인다.”


img/24/10/11/1927a55d0502255ed.jpg


머스크는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Warner Bros. Discovery Inc.)의 영화 스튜디오에서 열린 행사에 모인 관중들에게 소비자들이 사이버캡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 후, 한 관중이 출시 시기를 물었을 때는 조심스러운 답변을 내놓았다.


“아마도, 음, 제가 일정에 대해서는 조금 낙관적인 편이긴 한데, 2026년일 겁니다.” 머스크는 이렇게 말했다. “2027년 전이라고 말하죠.”


트럼프의 회의적 입장


미국 대통령 후보 도널드 트럼프는 테슬라의 로보택시가 규제와 관련된 문제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음을 이번 행사 전 새로운 발언을 통해 시사했다.

 

트럼프는 디트로이트 경제 클럽(Detroit Economic Club) 행사에서 자율주행 차량이 자신에게는 “걱정거리”라며, 사람들이 자율주행 차량을 좋아하는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율주행 차량이 중국에서만 문제인지에 대한 명확한 언급은 하지 않았다.


트럼프는 “자율주행 차량은 미국 도로에서 운행하지 못하게 할 것”이라며, “기억하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7월 트럼프를 대통령으로 지지했으며, 그의 선거 캠페인에 수백만 달러를 기부하고 있다.


실종된 모델


분석가들은 이번 행사에서 테슬라가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더 저렴한 모델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그러나 머스크는 이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않아 테슬라의 차량 판매 전망에 대한 의문을 더 키웠다. 테슬라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기록적인 수의 자동차와 트럭을 판매해야 첫 연간 매출 감소를 피할 수 있다.


CFRA 리서치(CFRA Research)의 분석가 가렛 넬슨은 “테슬라의 단기 제품 로드맵에 대한 세부 사항이 부족해 실망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중기 수익 전망을 명확히 하는 데 거의 기여하지 못한 것 같다.”



img/24/10/11/1927a4949592255ed.jpg


img/24/10/11/1927a495f722255ed.jpg


#TSLA #FSD #자율주행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