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지맨 켄!
접속 : 3664   Lv. 6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787 명
  • 전체 : 1507837 명
  • Mypi Ver. 0.3.1 β
[IT | 기술] (블룸버그) 트럼프 팀, 자율주행차 관련 미국 규제 완화 추진 중 (0) 2024/11/18 PM 01:05

■ 정책 리더들은 머스크의 주요 과제를 위한 인선 중  

■ 정부 효율부 수장 맡은 테슬라 CEO, 지난 10월 로보택시 확대를 위한 계획 발표  

 

 

img/24/11/18/1933d71db4c2255ed.webp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NHTSA)은 현재 제조업체가 연간 2,500대의 자율주행차를 배치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데이비드 폴 모리스/블룸버그  



데이비드 웰치(David Welch), 앨리슨 버스프릴(Allyson Versprille) 작성  

2024년 11월 18일 오전 5:43 (GMT+9)  

2024년 11월 18일 오전 7:20 업데이트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인수위원회 위원들은 교통부의 우선순위 중 하나로 완전 자율주행 차량에 대한 연방 규제 틀을 만들 계획이라고 자문위원들에게 밝혔습니다.

  

새로운 규제가 운전 제어 장치가 없는 차량을 허용한다면, 이는 트럼프 당선인의 핵심 측근으로 자리 잡은 테슬라(Tesla Inc.) CEO이자 대규모 정치 자금 기부자인 일론 머스크에게 직접적인 이익이 될 것입니다. 머스크는 전기차 제조업체의 미래를 자율주행 기술과 인공지능(AI)에 걸고 있습니다.  


현재 연방 규제는 핸들이나 페달이 없는 차량을 대규모로 배치하려는 기업들에게 큰 장애물로 작용하고 있으며, 테슬라는 이러한 차량을 배치할 계획입니다. 트럼프 팀은 자율주행차를 규제할 틀을 개발하기 위해 교통부의 정책 리더를 물색 중이라고 소식통은 밝혔습니다. 이 소식통들은 공개적으로 말할 권한이 없어 익명을 요청했습니다.  


NHTSA가 자율주행차 운행을 더 쉽게 만들 수 있는 규제를 제정할 수는 있지만, 자율주행차의 대규모 도입을 가능하게 하려면 의회의 입법이 필요합니다. 현재 양당에서 논의 중인 초기 단계의 법안은 자율주행차(AV)와 관련한 연방 규제를 마련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고 두 소식통이 전했습니다.  


교통부 장관 후보로는 우버 테크놀로지스(Uber Technologies Inc.)의 전 임원인 에밀 마이클(Emil Michael)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그는 트럼프 팀 및 잠재적 참모들과 대화를 나눴다고 소식통은 전했습니다. 이 작업은 초기 단계에 있으며 정책 세부 사항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또 다른 후보로는 미주리주의 샘 그레이브스(Sam Graves) 공화당 하원 의원과 루이지애나주의 가렛 그레이브스(Garret Graves) 공화당 하원 의원도 검토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인수위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머스크는 지난 10월, 운전 제어 장치가 없는 대규모 자율주행 테슬라 로보택시 생산 계획을 2026년부터 시작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미국 규제는 이른바 ‘사이버캡(Cybercab)’이라 불리는 머스크의 계획에 상당한 장벽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배치량을 제한하는 규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 3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자율주행차에 대한 연방 규정을 지지하며, 정부와 협력을 통해 이러한 차량이 전국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절차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발표 이후 우버와 경쟁업체 리프트(Lyft Inc.)의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img/24/11/18/1933d7282802255ed.webp
머스크는 올해 대규모 자율주행 테슬라 로보택시 생산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사진 제공: 새뮤얼 코럼/블룸버그


  

트럼프는 머스크와 기업가 비벡 라마스와미(Vivek Ramaswamy)를 새롭게 설립된 ‘정부 효율성 부서(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의 리더로 임명하여 정부 관료주의를 해체하고 지나치게 부담스러운 규제와 지출을 줄이는 역할을 맡겼습니다.  


자율주행차를 규제하기 위한 연방 법안을 마련하려는 과거 노력은 여러 차례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NHTSA(미국도로교통안전국)는 현재 자동차 제조사들이 특별 허가를 받아 연간 2,500대까지 자율주행차를 운행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한을 10만 대까지 확대하려는 법안은 여러 차례 의회에서 부결되었습니다.


몇 년 전 트럼프의 첫 임기 동안 하원을 통과했던 법안은 상원에서 지연되었고, 바이든 행정부 첫 해에 다른 법안과 통합하려는 시도도 제조업체들이 소비자의 소송 권한이나 집단소송을 막으려는 내용을 포함시키면서 좌초되었습니다.  



#TSLA #FSD #자율주행 #UBER #LYFT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