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선택은 완벽하다."
작성자: 웨슬리 인-풀 (Wesley Yin-Poole)
업데이트: 2024년 12월 13일 오전 11시 48분
게시: 2024년 12월 13일 오전 10시 25분
CD 프로젝트는 위쳐 4의 주인공으로 게롤트를 이어받지 않고 시리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2024년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에서 데뷔 트레일러와 함께 처음 공개된 위쳐 4는 위쳐 3의 사건 이후를 배경으로 한 새로운 위쳐 3부작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이다.
공개에 앞서 IGN과의 독점 인터뷰에서, 총괄 프로듀서 말고르자타 미트렝가(Małgorzata Mitręga)는 시리가 "매우 자연스럽고 논리적인 선택"이라고 말했다.
> "책 속 사가(Saga) 시절부터 이야기는 항상 그녀와 관련이 있었죠. 그녀는 놀라울 정도로 복잡하고 다층적인 캐릭터입니다. 물론, 우리는 이전에 게롤트와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따라서 이것은 연속선상의 이야기입니다. 우리 모두에게 그녀는 마치 운명처럼 그런 캐릭터였어요. 그녀가 바로 그것이었죠."
게임 디렉터 세바스찬 칼렘바(Sebastian Kalemba)는 시리가 게롤트보다 더 젊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그녀의 캐릭터를 정의할 수 있는 자유도가 더 커진다고 덧붙였다. 이는 개발자들에게도 그녀의 캐릭터를 더 깊이 탐구할 수 있는 여지를 준다.
> "그녀는 지금 막 위쳐가 되려는 중이에요."
> "그녀는 자신만의 규범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형성하려는 단계에 있습니다. 그녀가 괴물들을 대하는 방식, 퀘스트와 모험을 다루는 방식 모두 그녀만의 독특한 방식이죠. 또한, 이로 인해 우리가 다양한 이야기를 여기저기에서 풀어낼 수 있는 여지가 더 생깁니다. 물론, 우리는 플레이어가 더 섬세한 이야기를 탐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습니다. 이건 우리가 하는 일이니까요. 그러나 그녀는 그런 이야기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미트렝가와 칼렘바는 위쳐 4에서 시리가 주인공 역할을 맡는 것에 대해 인터넷 일부 커뮤니티에서 반발이 있을 가능성을 인정했지만, 시리가 항상 이 게임의 주인공이 될 운명이었다고 주장했다.
> “이 선택에는 분명한 의도가 있었습니다,”라고 칼렘바는 말했다.
> “이건 무작위로 결정된 일이 아니었어요. 이는 결코 룰렛처럼 이루어진 선택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우리가 9년 전에 가졌던 논의를 기억합니다. 그때 '다음은 누가 될까?'라는 질문을 했었죠. 그리고 즉각적으로 나온 대답은 바로 시리였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었어요. 이미 몇 가지를 말씀드렸지만, 그녀는 정말 무대에 설 자격이 있습니다.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그녀의 이야기를 진정으로 경험하길 원합니다. 그녀에게는 정말 많은 이야기가 있고, 증명해야 할 것도 많습니다. 그녀가 앞으로 마주할 수많은 도전은 우리에게 엄청난 에너지와 영감을 줍니다. 이런 대단한 이야기를 만들어내기 위해선 다른 선택지가 없었죠. 우리 모두가 이것이 올바른 길이라는 걸 느꼈습니다. 저는 이 선택이 완벽하다고 믿습니다.”
IGN은 위쳐 4와 관련된 독점 콘텐츠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트레일러 분석과 CD 프로젝트와의 인터뷰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인터뷰에서는 위쳐 4가 사이버펑크 2077과 같은 출시 참사를 어떻게 피할 것인지에 대해 개발자가 설명합니다.
또한, 2024 게임 어워드에서 발표된 모든 내용을 요약한 IGN의 특집 기사를 확인하여 앞으로 몇 년간 게임 세계에 어떤 것들이 다가올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