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일기를 바라보는 서양의 시각은 어떠한지 궁금하여 검색해보던중에
나치의 상징이었던 하켄크로이츠를 불교에서 흔히 볼수있는 卍과 동일시여기는 사람들이 있다는걸 어제 알았습니다.
심지어 왜 불교는 나치를 지지했나요? 이런 질문을 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굳이 따지자면 불교가 아니라 힌두교 문양이 더 비슷한쪽이겠지만)
저거 아무리봐도 다른건데, 비슷하게 생겼지만 전혀 다른건데, 왜 저리 반응하는거지? 라는 생각이 드는 그 순간!
설마, 욱일기와 비슷한 형태의 문양에 학을 띠고 분개하는 우리들의 태도를 바라보는 서양인들의 시각도 같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가 순수하게 좋은 의미로 만자를 브랜드나, (종교적이 아닌) 현대 건축물의 장식등으로 사용하였을때 서양인들이 "저건 하켄크로이츠와 비슷하게 생겼으니 내려달라"라고 요구하면 그들을 어떻게 납득시켜야 할까요.
반대로 서양인들이 욱일기 비슷한 문양을 사용한뒤, "이건 욱일기를 본뜨려한게 아니다, 생긴것도 다르고 담긴 의미도 다르다"라고 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왠만하면 상대방이 우리의 역사에 서린 원한과 감정을 이해해주었으면 하면 바램도 있고.
하지만 내가 생각하기엔 저건 다른거 맞긴한데 왜 저리 방방뜨느 싶기도 하고
그렇다고
"내가 생각하기엔 아닌거같은데 느들이 그렇게까지 말한다면 어쩔수 없지. 적어도 느들 앞에선 그러지 않을께"
..라고 쌍방이 넘어간다면 이 또한 찝찝하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고, 더 많은 생각을 해야겠습니다.
미국이 일본신탁때 욱일기를 법으로 막았으면 이런 고민이 덜 할텐데.........ㅡㅡ)
워게이밍이 제발 줄타기 하지말고 하켄크로이츠와 욱일기 둘다 게임내 모든 서버에서 금지되었으믄 합니다.
...하지만 양놈들은 지들 역사 아니라고 ㅡㅡ
으아아아아 퇴근준비해야지이이이
전범기가 아니죠. 전범기는 반전되있는 모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