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마스터 F1 신버전으로 바쿠 서킷 버추얼 랩을 보여주는 영상이구요, 내레이션(시연겸)은 다니엘 리카도입니다.
코너는 20개 입니다. 턴16 정도 부터 턴1 까지 풀 스로틀로 달릴수 있다고 하네요.
바쿠는 아제르바이잔의 수도이고, 이 나라의 인구는 천만명 정도 입니다. 카스피해에 접해있고
터키의 북쪽에 있습니다. 기름이 많이 나서, 그 돈으로 국가 홍보를 위해 레이스를 유치한것 같습니다.
- 이 서킷은 길이 6킬로미터로 스파 서킷 다음으로 긴 트랙입니다.
- 완전히 스트리트 서킷입니다. 모나코와 싱가폴 같은 곳이죠.
- 기존 도로를 새로 포장한 곳이 대부분이라 그립이 꽤 낮을것으로 생각 됩니다.
- 세이프티카가 100% 발동 될것으로 예측됩니다. 이것은 시티 서킷의 특성이겠죠.
게다가 트랙이 원체 길어서 모나코 처럼 빠른 대응이쉽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펑쳐나 약한 충돌로 피트로 돌아와야 하는 경우는 정말 최악의 상황이 될것 같네요.
해밀턴이 스파에서 니코와 충돌후 펑쳐로 개러지 돌아오는데 엄청난 시간이 걸렸죠.
사고 위치에 따라 조금만 데미지가 심해도 드라이버들은 리타이어를 선택할수 밖에 없을수도 있겠습니다.
- 비가 오거나 잦은 사고로 버츄얼 세이프티카가 자주 발생하면 긴 레이스 시간과 지루한
레이싱이 예상되네요.
- 제 느낌에는 싱가폴과 발렌시아 서킷과 비슷한 양상을 보이지 않을까 합니다. 발렌시아도 스트리트 서킷 으로서
지루하기로 평이 높았죠. 하지만, 현재까지는 굉장히 빠른 서킷이라는 얘기가 많습니다.
문제는 추월 포인트가 어느 정도 있느냐가 아닐까 하네요^^
* 메르세데스는 스타팅 실수 하면 작살 나겠네요.ㅋㅋ
첫 코너가 꽤 머네요.ㅎㅎ <<<============ 제가 맵을 잘못 봤네요.
메인 스트레이트가 워낙 길다 보니 제가 착각을 저질렀네요.ㅜ.ㅜ
*스타트 피니쉬 라인은 턴1과 별로 멀지 않네요. 실수 했네요.^^
졸리언 파머의 랩도 추가 해 보았습니다. 랩 타임이 대충 1분 45초 전후로 나올것 같습니다.
사진과 비교하면서 랩을 계속 보니, 고저차도 있고 왠지 재미있는 트랙이 될 것 같네요.^^
여러가지 라인을 그릴만한 상황도 아닌거같으니 DRS말고는 거의 추월 못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