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트랙 온도가 낮지는 않네요. 오후에 몇 도 더 올라가지 않을까 싶군요.
엔진 커버를 잃어버린 포스 인디아의 오콘. 이 헤프닝은 종종 일어나는군요.
드문일이 아니에요, 점점...ㅎㅎ
턴16에서 콘트롤을 잃은 베텔.
베텔이 메르세데스를 위한 서킷이라는 말까지 했는데, 키미가 아주 좋은 기록을 냈습니다.
아마도, 소치에서 연습이나 레이스에서 메르세데스를 처음으로 꺽은 쾌거? 아닐지 모르겠네요.^^
- 페라리가 세번째 파워 유닛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빠른 페이스네요.
한 팀이 시즌중에 패널티 없이 쓸수 있는 엔진 갯수는 4개 입니다. 페라리는 지난 엔진들도
성능 좋고 언제든지 필요하면 재활용이 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만, 조금 걱정은 되네요.
- FIA와 전략 그룹들이 회의를 열심히 한 결과 몇가지 합의안을 내놓았습니다.
* 드라이버 보호 장치는 헤일로 스타일은 드랍하고, 쉴드 타입으로 합의.
FIA는 올 해 시즌중 테스트의 필요성을 어필 하고 있습니다.
* 엔진 커버 부분의 디자인 규정을 수정하여, 2018년 부터 T-윙과 샤크핀은 볼 수 없게 될것
* 2018년 부터 규정을 수정하여, 오일의 양을 엄격히 검사하여 오일을 연료로 쓰는 꼼수를 단속할 것.
이러한 꼼수로 추가 부스트를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 피렐리가 구스펙 차량과 휠 크기를 사용하여 2018년 웻 타이어 컴파운드 개발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의미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 레이스중 레드 플레그가 발령 되었을때, 스탠딩 스타트로 레이스를 재개 (*100% 확정인지는 모르겠습니다)
* 오는 스페인 그랑프리부터 팀들은 차량에 드라이버의 번호와 이름을 눈에 "더 잘" 띄게 표기 해야 합니다.
*스포트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전략그룹이 아닌 팀들의 대표도 전략그룹 회의에 참가 할 수 있도록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