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 번째 F1 레이스, 우승 샴페인의 주인공은 해밀턴이 차지 했습니다.
좋은 스타트를 바탕으로 순항하며 시즌 2승째를 거머 쥐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라이벌들의 언더컷에 대항하여 더블 스택 피트인을 멋지게 해내며 포지션을 잘 지켰습니다.
- 지루했던 경기가 2위 이하 팀들의 언더컷으로 흥미를 조금 끌어 올렸지만
큰 변화 없이 경기가 종료 되었습니다.
- 페라리가 레드 불 에게 4위 자리를 내준 것은 좀 이해가 안되네요.
샤를의 블로킹과 변수를 이용하여 2위를 노렸다고 볼 수 있겠지만 결과적으로는 좋은 선택이 아니었습니다.
페라리는 언더 독인 상황에서도 언더 독이 아닌 듯한 운영이 좀 답답하네요.
다음 경기가 바쿠 스트리트 레이스인 만큼 페라리는 그 곳에서 만회를 노려야 할 것 같습니다.
- 개슬리까지 페이스가 올라오니 레드 불은 2위 추격에 더욱 박차를 가 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 르노는 여전히 차량 안정성이 골칫 거리네요. 그나마 리카도가 포지션을 지킨게 다행입니다.
- 페레즈는 사실 레이싱 포인트에 있기는 아까운 기량 입니다.^^ 키미도 마찬가지로 잘 했습니다.
- 의외로 토로로소가 아주 잘 치고 올라왔습니다. 크비앗은 고장만 아니었으면 패널티를 받고도 포인트를 가져 갔을 겁니다.
- 하스팀은 퀄리파잉에 세팅을 올인하는 건지, 늘상 레이스 성적이 예선보다 별로 안좋은 것 처럼 느껴 지네요.
- 크비앗이 매클라렌 두 대를 들이 받는 안 좋은 스타트를 했습니다. 너무 탐욕적인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