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반적 소개
2. 팬 부스트 : 팬 투표를 통해 팬 부스트를 획득한 드라이버들은 경기중 추가 파워를 사용할 수 있음.
3.레이스 빌리지 (엔터테인먼트 이벤트 존)
4. 각 팀은 두 명의 드라이버로 구성, 현재 12팀 24명의 드라이버가 활약중
5. 퀄리파잉은 4그룹으로 나뉘어 한 번의 플라잉 랩으로 순위를 정함
가장 빠른 6명의 드라이버는 수퍼 폴 슛아웃을 통해 최종적으로 1~6위 순위를 정함.
그룹에서 가장 빠른 기록에게 점수 +1, 폴 포지션은 +3의 점수를 주며
F1과 마찬가지로 경기중 패스티스트랩을 기록하면 +1 점 수여.
6. 포뮬러e는 하루에 모든 이벤트가 다 치뤄 짐.
두 번의 연습과 퀄리파잉, 레이스 순으로 이벤트 진행.
7. 레이스 포인트는 F1과 동일하고, 포뮬러e는 퀄리파잉이 중요한 만큼 그에 걸맞게 추가 포인트를 주고 있음.
8. 어택 모드는 경기중에 드라이버가 레이싱 라인 바깥의 어택모드 액티베이션 존을 통과 함으로써 35킬로와트의 파워를
얻을수 있도록 하는 제도. 어택 모드의 숫자와 주기, 지속시간 등은 경기 1시간전 FIA에 의해 정해짐.
팀과 드라이버들은 어택 모드의 전략적 사용이 중요한 포인트.
9. 초창기에 짧은 배터리 타임으로 인해 드라이버당 차량 2대를 사용 할 때는 경기 시간이 한시간 이었지만
현재는 하나의 배터리로 레이스를 치루며, 경기 시간은 45분 +1랩으로 정해져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