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 코너가 참 흥미롭습니다. 급한 내리막 커브라 재미있는 장면이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트랙 온도에 따른 타이어 그립이 아주 중요할 것 같군요.
- 루머들
- 헬무트 마코 박사쪽에서 흘러나온 얘기가 있습니다.
F2에서 활약중인 일본 드라이버 유키 츠노다(20)가 2021 시즌에
알파타우리팀의 크비앗 자리를 대체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현재 F2 챔피언쉽은 슈마허가 1위, 러시아 출신 슈워츠만과 영국의 아일롯 선수등의 3강 체제이고
츠노다는 톱6위권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우승 경험도 있고 실력은 준수해 보입니다.
그리고, 레드불의 알본 자리에는 페레즈와 훌켄버그를 대체 옵션으로 고려중이라고 합니다.
제 생각에 알본은 남은 경기에서 맥스를 앞지르거나, 우승을 하는 등의 깜짝 반등이 없다면
레드불에서 자리를 지키기가 쉽지 않아 보이네요.
하지만, 페레즈나 헐크가 어린 나이가 아닌지라 레드불이 실제 선택할지는 미지수로 보입니다.
가슬리를 레드불로 다시 승격 시키고, 알본을 알파타우리로 강등 시키는 스왑을 할 수도 있다고 생각 합니다.
-----------------------------------------------------------------
- 페레즈가 윌리엄스로 가서 러셀의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 하스팀이 믹 슈마허를 영입 할 것이라는 소문도 있군요.
슈마허는 페라리 아카데미 출신이라 알파로메오나 하스로 가는것은 기정사실 같습니다.
어느 팀이 될 지만 결정이 남은것 같네요.
- 가슬리가 르노와 연계 되고 있다는 얘기도 있네요. 혼란하네요.ㅎㅎ
- 루머로만 받아들여야 할 얘기들인것 같습니다.ㅎㅎ
- 호주 그랑프리 조직위 쪽에서
내년 개막전은 바레인이 아니고 멜버른이 될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올 시즌 개막전은 연습1 시작전에 취소 되어었죠.
내년 개막전이 언제 어디가 될 지도 코로나가 결정 짓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1시즌 캘린더는 아직 발표 되지 않았죠.
- FIA가 F1 수퍼라이센스 포인트 획득에 대한 제도를 조금 완화 했습니다.
기존에는 최근 3년간 40점의 수퍼라이센스 점수 획득이 필요했습니다만
이를 최근 4년중 가장 포인트가 많았던 3년을 조합해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내년 시즌에도 최소 2명에서 3명 정도는 F1에 루키들이 들어올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