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emi- MYPI

Saemi-
접속 : 3844   Lv. 5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 명
  • 전체 : 30869 명
  • Mypi Ver. 0.3.1 β
[잡담] 해외취업일지(1).txt (2) 2018/01/27 AM 09:57

1. 누군가가 취업은 만석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는것과 같아 내 능력과 관계없이 그 때 그 시간에 나에게 맞는 자리가 나는것은 운칠기삼이라고 했던 말이 기억난다. 나도 뼈저리게 공감한다.

 

2. 오늘부로 지원서만 따지면 누적 천 장정도는 우습게 써내지 않았을까 싶다. 물론 의미없다. 아마존은 기본정보만 입력하고 레쥬메만 업로드하면 클릭 한번으로 바로 지원이 완료된다. 그래서 아마존에 70장 가까이 낸것같다. 물론 연락은 단 한개도 없었다.

 

3. 미국에서 석사를 마친 친구는 두세 군데서 오퍼를 받았지만 취업비자를 이민국에서 거절하여 한국으로 귀국하였다. 트럼프정부들어 미국에 취업하기가여간 힘든일이 아닌가보다.

 

4. 누적 천 장의 지원서 중에서 연락이 온 곳은 8군데다.

 

5. 보통 인터뷰를 새벽 2시에서 5시 사이에 진행하는데 한번 진행하고나면 온몸에 힘이 빠지고 바이오리듬이 깨져서 복구하는데 힘이 많이 든다. 원래는 10시 취침 5시 기상을 습관화 하고 있기 때문이다.

 

6. 안일함을 정말로 경계하도록 하자. 나의 안일함과 잘되겠지란 막연함으로 2년째 백수상태에 이르렀다. 작년엔 모든 미국 대학원에서 불합격 통보를 받았고 그로인해 시작한 미국 취업 여정에서는 매일매일 10통정도씩 오는 기업 리젝션메일에 멘탈이 흔들릴때면 그만둔 교직원이 눈앞에 아른아른할때도 있었다. 후회하면 무엇하랴.

 

7. 나는 또 얼마나 간사한가. 애리조나 피닉스에서 인터뷰 연락이 오면 전갈이 집안에 출몰한다고 하여 무섭고 뉴멕시코 앨버커키에서 연락이 오면.. 거기도 전갈이 있대서 무섭다. 그냥 전갈이 무서운가보다. (악어가 있는 플로리다는 절대로 가지 않겠다.) 이것저것 가리면 절대 안되는데 이러고 앉아있다 븅신.

 

8. 작년 5월 대학원 전탈 후, 취업을 결심한 나는 블리자드에 달랑 첨삭한번 안받은 레쥬메를 넣고 잘될것같다고 막연히 생각했다. 븅신. 물론 보기좋게 떨어졌다. 라이엇도 그렇고 EA도 그렇고 블쟈도 그렇고 액티비전도 그렇고 미국 게임회사들은 참 뭐랄까 요구하는 경력이나 능력이 엄청 화려하다. 그 뒤론 쳐다도 안보고 내길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다.

 

9. 정신을 차려야겠다라고 생각하고나서 6월에 파이썬 플라스크로 포트폴리오를 작성했다. 7월부터 9월까지는 내 4년 개발자경력을 다 버릴준비를 하고 자바 전공책과 디자인패턴책 코딩인터뷰책들을 파서 미국기업 신입직으로 들어갈 준비를 하기 시작했다. 하루에 14시간씩 종이랑 메모장에 코딩을하고 인터뷰 문제를 풀었다.

 

10. 10월에는 링크드인 프로필을 더 열심히 꾸미고 추천서를 구걸했다. 레쥬메도 첨삭을 받아서 템플릿을 완성하기 시작했다.

 

11. 11월부터는 인터뷰 예상질문 70개정도에 대해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달달 외우기 시작했다. 연락오는 곳이 별로 없어서 시무룩했다. 정작 한참 뒤 인터뷰를 진행했던 곳에서는 내용을 다 까먹고 그냥 책상에 다 펼쳐두고 보면서 말했다. ㅋㅋ

 

12. 전갈이 무서운 동네 앨버커키에서 연락이 오고, 90분짜리 코딩테스트를 보고 (겁내 쉬웠다 20분만에 내고 잤다) 수요일 새벽 4시에 드디어 개발팀 시니어 디렉터랑 인터뷰를 하게 되었다. 거긴 열기구축제가 굉장히 핫한곳이라고 한다. 호감도가 올랐다.

 

13. 몇 년뒤에 이 글을 보고 추억에 잠기게 되었음 좋겠다. 그래서 이글을 쓴당.

 

미국취업관련해 궁금한거 있으시면 (지원 과정만요.ㅋㅋ) 쪽지나 리플달아주세용

신고

 

리턴제로    친구신청

1,4,8..
1.운칠기삼 극 공감... ㅠㅠ 하 시부럴
4.진짜 ㅠㅠ 얼마나 더 공부하고 준비를 해야되는건지 신께서는 감당할수 잇을만큼의 시련만 주신다고 하던데
얼마나 더 고통받으란 겁니까!!!
8. 겜회사들 진짜 바라는건 조오오오오오오온나 많음 그렇다고 다른 IT보다 연봉을 많이주는것도 아니면서

넘넘 추운 겨울입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Saemi-    친구신청

한창 미국기업들 검색할때 블리자드는 진짜 연봉 엄청 짜다고 혹평하는 리뷰가 그렇게 많은거 보고 엄청 놀랬어요. ㅋㅋ 리턴제로님도 화이팅이에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