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emi- MYPI

Saemi-
접속 : 3930   Lv. 5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30 명
  • 전체 : 31590 명
  • Mypi Ver. 0.3.1 β
[잡담] 해외취업일지(6).txt (4) 2018/01/29 AM 11:54

1. 온라인코딩테스트 편을 신나게 쓰고 글을 올렸다가, 너무 찝찝해서 그냥 빛삭해버렸다. 혹시 나중에 회사에서 백그라운드 체크하면서 들통나면 손해보는건 나니까. 일전에 마이퍼 한분께서 그런일을 겪으셔 옆에서 나도 굉장히 안타까워 했지만, 타산지석으로 나도 조심하며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 이번 일지에서는 나는 어떻게 이력서계의 훌륭한 람보가 될 수 있었는지 보고하고자 한다. 미국취업에 대한 정보를 갈구하시는 분들은 꼭 도움이 됐으면 한다.

 

3. 이력서를 넣으며 지원하기 시작한때가 10월 1일이었으니 100일은 족히 지난 것 같다. 주말은 채용공고가 올라오질 않기 때문에 하루에 그래도 20~25장씩은 쓴것이다.

 

4. 미국의 채용공고를 검색하는데 있어 내가 가고싶은 회사가 있다면 매일매일 해당 커리어사이트를 들락거리는 것이 좋겠지만, 보통은 잡 포스팅 사이트를 이용한다. 난 두 개의 사이트를 애용하는데, 각각의 사이트가 서로 보완적인 기능을 하기 때문에 이걸 알고나서부터 내 머신건의 효율은 배로 늘어나기 시작했다.ㅋㅋ

 

4.1 Glassdoor

 

4.1.1 우리나라 잡플래닛처럼 기업평점, 기업리뷰, 인터뷰리뷰, 연봉을 적나라하게 들춰볼 수 있는 잡포스팅 사이트. 채용공고도 어마무시하게 많이 올라온다.

 

4.1.2 해당 사이트를 마음껏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하고 나서 나도 다녔던 기업 평점, 리뷰, 셀러리 등등을 입력해야한다. 난 울나라 T사 정보가 올라와 있길래 신나게 욕좀 해줬다.

 

4.1.3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채용 공고를 기업규모별로 필터하여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소규모 기업은 비자스폰서쉽을 지원해주지 않기 때문에 분명 내게 필요한 채용공고만 따로 간추려서 훑어볼수있다. 기업 평점도 필터링이 가능한 것은 덤.

 

4.1.4 반대로 가장 큰 단점은 검색결과를 상세하게 나눌 수 없다는 것이다. .NET은 건드려본적도 없는 나에게 관련 채용공고만 수두룩하게 뜬다면 보면서 한숨만 나오고, 나랑 맞다 싶은 채용공고를 또 보면 시니어급을 원해서 힘만 빠진다.

 

4.2 Indeed

 

4.2.1 그래서 그 보완적인 기능을 해주는 것이 바로 여기다. 두말할것없이 Advanced Search 를 클릭하면 두 달동안 Glassdoor만 이용하던 나에겐 오아시스와 같은 모습이 펼쳐졌다.

 

4.2.2 얼마나 잘 써먹는지 아래 검색 필터링을 한번 보면 답이 나온다.ㅋㅋ 대쉬 옆의 단어들은 전부 제외한 채용공고를 찾는것이다! 캬캬

(web or software or developer or engineer or "korean speaking" or java or j2ee or sql or java-/s!crip/ or jquery or "full stack") title:software -senior -sr -sr. -lead -manager -principal -.net -php -lamp -intern -coop -4+ -5+ -6+ -7+ -8+ -9+ -10+ -qa -devops -graduate -"quality assurance" -analyst -simulation -staff -c# -consultant -"sales representative" -c/c++

 

4.2.3 또, Indeed 는 내가 마지막 방문한 이후로 위와 같은 필터링에 포함되는 채용공고들이 얼마나 등록됐는지 그것만 또 간추려서 알 수 있다. 너무 멋지다.

 

4.2.4 다만, 검색을 너무 촘촘하게 그물쳐서 하다보니 다른 채용공고들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

 

5. 두 사이트에서 검색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등록일자를 1주일 전, 혹은 나처럼 매일매일 지원하는 경우에는 어제등록된 공고만 확인 할 수 있도록 필터링하자. 다만 방심은 금물! 한달전 공고가 올라오는 경우도 종종 있다.

신고

 

김전일    친구신청

회사 이야기 많이하면 위험함 (진지)

Saemi-    친구신청

그렇다능 (엄근진)

호노위스    친구신청

고생 하시네요. 요즈음 북미 IT 취업이 예전 같지가 않습니다. 부디 건승하시길.

Saemi-    친구신청

뉴옥에서 일하시는 사진모습 실시간으로 보고 정말 부러웠습니다! 저도 꼭 뒤따라 미국에서 자리를 잡도록 하겠습니다.ㅋㅋㅋ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