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일에 아케이드판 GGXrd의 1.10버전업이 이루어였고 1.10으로 치뤄진 첫 랭배입니다.
참가자 수는 8명이지만 세트제로 경기를 하다보니 영상길이가 꽤 깁니다.
1.10버전업으로 엘펠트, 신, 레오가 아케이드에 참전했고, 이번 랭배에는 엘펠트와 신이 출전했습니다.
22일 국내에서 있었던 PS아레나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준 엘펠트지만 1.10에서 조정을 먹은 덕에 랭배에서는 그다지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하네요.
1.10에 오면서 베리파인이 엘펠트 본체 피격시 소멸, 베리파인 자체에 피격판정을 추가해서 피격시 소멸, 장풍상쇄 시 즉시 폭발되도록 변경되면서 이전처럼 상대방의 행동을 크게 제한하지는 못하게 됐습니다.
베놈의 경우 다크엔젤의 가드대미지 증가와 비숍런아웃의 상향으로 이전보다는 각필이 자주 나옵니다. 그리고 생성된 볼에 스팅거 에임과 카커스라이드를 맞추면 볼이 강화되는 기능이 추가됐네요.
파우스트는 6hs, 원s, j2k, jk등 압박과 견제용으로 성능이 괜찮던 기본기에 기저보정이 추가되고 일부모션 피격판정 증가, 주력기의 대미지 감소로 소폭 하향되었지만 데프레 파우스트는 건재하네요.
이번 랭배의 결승전은 레이치 베놈과 데프레 파우스트입니다.
예선에서는 같은조에서 만나 레이치가 이기고 조1위로 올라왔지만 결승에서는 데프레가 이겼습니다. 버전업에 따른 변경이 있었다고는 해도 플레이 스타일이 확 바뀔정도의 변경은 없으니 데프레 파우스트는 그냥 하던대로 해서 이겼다는 느낌이네요.
p.s 다음번 랭배에는 슬레이어가 꼭 참가했으면 좋겠네요. 1차 로케테스트에서의 슬레이어 변경점은 솔직히 실망스러웠지만 2차로케테스트에서는 어느정도 기대를 할만하게 바뀌어 주었고, 이제 실전에서 저 변경점들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확인해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