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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GXrd] GGXrd 버전1.10에서의 슬레이어 콤보 (2) 2015/06/17 PM 12:28




콘솔판 삼젝도 1.10버전업이 되었다는걸 어제 알았네요; 버전업을 확인한김에 1.10버전에서 가능해진 슬레이어의 콤보를 몇개 찍어봤습니다.

우선 영상에서 사용된 주요 변경점은 6p카운터시 상대 캐릭터가 튕겨나가는 판정을 증가해서 필드에서도 벽바운드가 발생하기 쉬워지게 된것, p댄디스텝 파생 파일벙커의 카운터히트 판정을 벽쳐박힘에서 벽바운드로 변경, k댄디스텝 파생 파일벙커의 일반 히트 판정을 벽쳐박힘으로 변경, 2hs의 낙불시간 증가 입니다.

첫번째는 p댄디스텝 파생 파일벙커의 카운터시 벽바운드를 건지는 콤보입니다. 영상은 가벼운 엘펠트로 찍었지만 포템킨이나 베드맨같이 무거운 캐릭터들도 파일벙커 카운터-6hs-파일벙커가 들어갑니다.

두번째는 필드에서 6p카운터를 건지는 콤보입니다. 이그젝스때는 저공대쉬 점프hs, AC이후로는 마파헌치로 건져서 공콤을 갔지만 삼젝에서는 전방 스텝을 더 멀리 이동하도록 쓸수있게되어서 영상처럼 전방스텝 후 2p나 근s로 건질 수 있습니다. 저공대쉬 점프hs로 건지는걸 시도해봤는데 타이밍도 힘들고 건지더라도 거리가 꽤 길어서 착지후 5k만 닿더군요. 그냥 전방 스텝으로 건지는게 가장 무난할 것 같습니다.

세번째는 구석에서 개틀링-마파헌치 후 로망캔슬 콤보입니다. 버전업 전에는 로망캔슬 후 선택지가 크로스와이즈힐이나 더스트였지만 이제는 구석이면 k댄디스텝-파일벙커로 벽에 붙여놓고 때릴 수 있습니다. 벽에서 거리가 조금 있는상황이면 k댄디스텝-파일벙커가 한번 더 들어가지만 벽에 완전히 붙어서 파일벙커가 히트하게 되면 영상처럼 hs-2hs-근s-공콤이 무난할 듯 하네요. 2hs의 낙불시간이 길어져서 경량형인 엘펠트도 근s로 건지는게 가능해 졌습니다.

네번째와 다섯번째는 그냥 장난으로 찍어봤습니다.
네번째에서 p파생 파일벙커 카운터 후 5hs로 건지는건 타이밍이 잘 맞아야 되더군요. 조금 빠르면 상대캐릭터 고도가 높아져서 마파헌치를 안맞고 늦게쓰면 다운공격으로 들어가버리고; 그리고 무거운 캐릭터들은 마파헌치 로망캔슬 후에 회축-k댄디스텝-파일벙커가 안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냥 로망캔슬 후 바로 k댄디스텝-파일벙커를 쓰는게 낫겠네요.
마지막 콤보는 전에 찍었던 가드게이지 풀 상태에서 원킬내는 콤보 버전 1.10 입니다. 전에는 벽에 박히니까 그냥 구석에서 쓰면 됐지만 이제는 바운드로 튕겨지니 필드에서 파일벙커를 연속으로 맞춰야되는군요.

일단 변경점을 이용하는 기본적인 콤보를 정리했습니다. 아쉬운건 댄디스텝 파생기인 헬터스켈터가 여전히 맞춰도 별 쓸모가 없다는거네요; 캐릭터에 따라 히트 후 점프hs가 안맞거나 점프d로 한대 때리고 말아야되서 이건 다음패치를 기대해볼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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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껀 샤프리로드 식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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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젝에서 몇몇 캐릭터들 콤보가 이그젝스 초기시절처럼 돌아왔죠. 이번에 슬레이어는 파일벙커랑 6p카운터 판정 변경으로 더 회귀한 것 같아요. 파일벙커 카운터를 그때처럼 근s-원s로 못건지는건 아쉽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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