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만들었다는 글 아래에 영상링크가 심심찮게 달린걸 볼 수 있는데 갠적으론 유튜버가 많아져 좋은 현상으로 보곤 있는데,
그런 홍보물을 들어가서 채널을 보면 신생이거나 구독자가 십단위 백단위의 분들이 많음을 느낌..
아쉽게도 홍보를 위해 영상을 걸고 링크를 거는건 채널 성장에 크게 도움이 안된단는걸 알리고 싶네요.
본인도 초반에 그렇게 거쳐 왔지만.. 솔직히 홍보효과는 크지 않았음.
홍보한 순간 구독자가 많게는 10몇명이 늘 순 있지만 그게 꾸준히 되지도 않고, 제일 먼저 구취를 누르는 사람들 중 하나일 가능성이 큼.
본인도 영상이 있는 게시글이 오른쪽으로도 몇 번 가 봤는데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구독자 천 아래이신 분들의 홍보 방법중 하나를 알려드리자면,
자기와 비슷한 컨셉의 채널. 구독자수는 자기와 너무 차이 나지 않는 곳으로. 만 단위 아래면 좋겠네요.
채널 영상을 보고 좋은 댓글을 적는게 타 사이트에 홍보하는 것보다 더 내 채널로 유입이 많이 됩니다.
그렇다고. " 와 멋지시네요. 저도 이런거 만드는데 제 채널도 와서 구경해주세요^^" 이렇게 대놓고 쓰면 안됨....
걍 영상에 관련된 글만 적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뭔 헛소리인가 하시겠지만 이 방법은 정말 구독자 증가에 큰 도움이 됩니다.
꾸준히 하실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 보시면 채널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내가 이걸 왜 적고 있는지 뜬금없네요. 나도 빨리 복귀 해야 하는데 큽.
정말 부질없는짓
차라리 그시간에 영상 하나 더만들고 유튜브 내에 덧글다는게 훨씬 이득....
저도 저처럼 자주적으로 저건 부질없는 짓이다.. 라고 깨달음을 얻는 사람이 대부분일꺼라고 생각했는데..
오랫동안 홍보하시는분들 보고... 그런것만도 아니구나란 생각...
예전 유튜브 커뮤니티가 정말 꿀이였는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