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름 전 록맨으로 플레이 타임 약 2시간만에 노멀 난이도를 록맨 10.
아직 브루스는 안건드려봤고, 하드 난이도와 여러 챌린지도 언락됐지만 클리어 이후로 손을 대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이걸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오늘자로 록맨 10의 첫번째 다운로드 확장 컨텐츠, 베이스(포르테) 모드와 첫번째 스페셜 스테이지 엥커편이 PSN 스토어에 등록되었습니다.
일본 가격 100엔, 200엔짜리가 1500원, 3000원에 올라온게 조금 불만이긴 하지만... 별 수 있나요.
타이틀 화면에서부터 포르테가 추가되었습니다.
오프닝도 혹시 달라졌나 궁금해서 다시봤는데 오프닝은 아쉽게 그대로더군요.
7 때 SFC판에 등장한 이후 처음으로 8비트 버젼을 선보이는 포르테.
포르테는 뉴게임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브루스와 마찬가지로 랭킹 등록은 불가능하군요.
스테이지 선택 화면의 포르테 얼굴. 8비트 그래픽에 맞춰 동글동글 귀엽게 나왔네요.
스테이지 시작 화면은 못찍었는데, 록맨&포르테의 게임 개시 포즈를 재현했습니다.
록맨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의 연사력을 보여주는 포르테의 포르테 버스터.
연사력이 좋은 대신 록맨보다 한방 한방의 파워는 약한듯 싶지만, 제자리에 서서 모든 방향을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록맨 플레이 때 천장에 붙어 귀찮게 했던 녀석들도 가볍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대쉬는 슬라이딩 커맨드로 가능합니다.
록맨의 러쉬처럼 포르테의 애완 사자(?) 고스펠(트레블)도 부를 수 있는데...
록맨처럼 단순히 러쉬 코일, 러쉬 제트로 이용하는게 아니라 보스로도 나왔던 그 합체 형태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맞아도 풀리지 않고, 자유롭게 비행이 가능하며 무기는 3방향 버스터로 바뀝니다.
...록맨에겐 슈퍼 록맨, 파워 록맨 합체 모드도 빼앗아놓고 포르테는 2단 점프를 제외한 모든 것을 재현해줬군요-_-;
함께 구입한 스페셜 스테이지1 엥커편은 타임 어택 모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초반부부터 사라지는 블럭이 귀찮게 하는게 러쉬 제트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을것 같은 스테이지네요.
...
요건 아직도 안풀렸습니다. 도대체 정체가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