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가 끝나갈때쯤 그동안 찍어뒀던 리플레이를 한번 쭉 모아서 감상해봤는데 그게 은근히 재미있어서 이번 CS2땐 꾸준히 저장중이네요.
물론 가장 중요한 리플레이 영상은 저보다 잘하는 람다 유저분과의 대전이지만 그 외에도 눈여겨볼 부분이 있다거나, 개인적인 판단으로 대전이 꽤 치열했다거나, 만족스러웠던 게임의 리플레이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은 집에 게임할 모니터도 없고, 리플레이도 꽉찬 기념으로 리플레이 정리도 할 겸 한번 그동안의 영상을 올려봅니다.
나중으로 갈 수록 최신 대전의 리플레이입니다. 어느정도 짬이 쌓여가는걸 볼 수 있지요.
----------------------------------------------------------------------------------------
VS 람다 (앵커님)
CS2를 시작하고 나서 지금까지의 CS2 대전 테크닉 기틀을 굳히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됬던게 이때 찍어둔 리플레이 영상입니다.
물론 나름 꽤나 오랫동안 애정을 들여서 주캐로서 파온 실력이 대전 상대의 부캐 실력보다 못하다는 점은 슬프지만 이런 슬픔은 충분히 겪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ㅠㅠ 암요.
VS 라그나 (얼치기닌자님)
대전하는 입장에서 생각컨데 라그나는 CS2에서 결코 약해진게 아닙니다. 그저 좀 많이 어려워지고 주력기가 달라졌을 뿐이죠.
붙기 전까지는 CS보다 편한 편인데 데드 스파이크, 공중 일반가드 불능 판정의 5B, 5C, 추격 가능 공중 잡기가 어우러진 구석 압박은 CS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진 않습니다ㅠㅠ
VS 츠바키 (우유아찌님)
전작이 압박 자체는 괜찮았지만 데미지가 심각하게 암울했던만큼 이번작은 데미지도 상당히 강화되었습니다.
특히 구석 압박 중 상대 다운 후 D 바람을 재우는 검 차지 압박이 제일 짜증나는데, 이 대전에서 처음으로 회피했기에 어쨌나 궁금해서 한번 찍어봤죠.
근데 찍어놓고 보니 별거 없고 걍 거리가 가까웠을때 운좋게 앞으로 굴러서 피한듯. 김빠지네요.
VS 하자마 (슈퍼망고님)
하자마는 정말... CS때도 충분히 강한 편이었는데 약화는 못할망정 도대체 뭔 생각으로 이따위로 강화했나 싶은 캐릭터입니다.
카운터로 쳐맞기도 쉽고 그냥 맞아도 붕천인은 여전히 이어지는 3C에, 강화된 6C와 환상의 조합을 보여주는 잔영아에, 노게이지로 들어갈거 다 들어가는 공잡에, 이게 미쳤나 싶을 정도의 데미지를 뽑아내는 사익붕천인과 교룡열화참 조합.
근데 사실 람다 입장에선 저런 것들보다 엄청 빨라진 우로보로스와 그래비티 무적 없어진걸 파고드는 열섬아/잔영아/아쇄충 압박이 정말 짜증납니다. CS때도 힘들었는데 CS2는 체감 상성이 2:8 이상인것 같아요.
VS 마코토 (슈퍼망고님)
CS에서 같이 악명을 떨쳤던 DLC 캐릭터인 발켄하인이 (6C같은건 아직도 뭔가 납득이 안가긴 해도) 그럭저럭 해볼만하게 조절된 것에 비해 베타 테스팅 실패의 극치를 보여주는 캐릭터인 마코토.
람다가 마코토에 유리 상성이라고 하는데 전 이거 인정못합니다-_- 가슴에 손을 얹고 오장육부 장기를 모두 걸고 따져도 최소 4:6이에요.
그래비티 무적 없는 람다가 마코토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영상에 나온 한 가지 뿐 - 걍 게임 시작해서 끝날때까지 안붙으면 됩니다.
VS 타오카카 (짠손님)
CT-CS를 거치며 점점 위험해지더니 마침내 자타 공인 1:9 상성을 찍은 타오카카전.
기본기의 가드 경직도 이상할 정도로 큰데다 그래비티 무적 없는 람다로서는 타오의 압박을 튕겨낼 수 있는 기본기가 정말 단 하나도 없습니다;
그저 믿을건 타오 체력이 9500밖에 안되고 람다의 콤보 데미지가 상당히 강화된 편이라는 점 뿐. 절망적이긴 해도 어떻게든 세 번만 교통사고를 일으키면 이길 수 있습니다.
VS 방그 (슈퍼망고님)
필드 콤보 데미지의 약화는 확실히 눈에 들어오지만 일단 그래비티가 변경되었고, 방그는 수리검과 구석 콤보/압박이 여전히 살아있기 때문에 정말 어렵습니다.
방그가 람다에게 접근하는게 별로 까다롭지 않고 기본기 싸움에선 람다가 밀리기 때문에 CS보단 조금 나아도 여전히 힘든 편이네요.
VS 라그나 (얼치기닌자)
-------------------------------------------------------------------------------------------
저번 영상을 올렸을때도 강조하지만 영상 내 경기 결과와 실력은 관련이 없습니다.
지금까지의 승률은 이 영상에 있는 모든 분들에게 밀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