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BB 게시판 레이첼님에게 받아서 열심히 플레이 중인 블레이 블루 CS EXTEND입니다.
정발까진 아직 2달 정도가 남아있어서 원래는 이번에 업데이트된 슈스파4 아케이드 에디션이나 플레이하면서 밀린 게임을 건드릴까 했는데, 운좋게 이벤트에 당첨되어버리는 바람에 기쁘게도 또다시 다른 게임 플레이에 차질이 생기겠군요.
패드 유저로서 콘솔판 발매 전 아케이드에 몇번 찾아갔다가 손도 제대로 못써본게 아쉬워서 지난 3일간 플레이 횟수만 200판을 넘길 정도로 꽤나 빡세게 달렸네요.
아래는 그렇게 플레이하면서 찍어둔 영상 네개입니다.
람다 VS 라그나 (얼치기닌자님)
이번 작 라그나는 안그래도 충분히 강했던 CS2 라그나를 베이스로 JC, 6B 등 이런 저런 부분이 상향되어 정말 악마같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특히 JC는 무지막지한 발동속도에 황당한 리치에 여러 최강급 대공 기본기와 상쇄 판정은 기본이고 누워있는 상대까지 일으켜세우는 지대공 판정범위에 게이지에 따라 4~5천은 우습게 가져가는 보정도 어이없는 수준이에요.
EX 람다 입장에서 보면 CS부터 지금까지 상대해온 모든 역대 최강캐들 중에 최악으로 상대하기 까다로운 캐릭터. 물론 플레이어도 악마에게 최강캐를 쥐어준 상황이라 정말 매우 아주 괴롭습니다.
첫날 플매 마지막 플레이를 찍었더니 운좋게 이긴게 찍히긴 했는데 첫날만 해도 한 네판쯤 이기고 열 다섯판 가까이 깨진것 같군요.
VS 하자마 (슈퍼망고님)
하자마는 6C 동기보정 악화등의 하향으로 콤보 데미지 자체는 살짝 줄긴 했지만 CS2와 비교해서 크게 달라진 점 없이 여전히 강한 캐릭터입니다. 대신 각종 고데미지 콤보 난이도는 CS2에 비해 꽤나 올라갔다고 하더군요.
우로보로스가 느려졌다고 투덜대긴 하던데 상대하는 입장에선 걍 게임 템포가 느려진걸 착각하는게 아닌가 싶고(-_-) 약화됐다는 JB는 도대체 뭐가 약화라는건지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여전히 좋고 공중 잡기가 여전하다는 점에서 아크의 개념이 돋보이지요.
VS 하쿠멘 (슈퍼망고님)
최약캐-강캐-약캐-최강캐로 다이나믹한 인생 곡선을 그려오신 이번 작의 최강캐 하쿠멘입니다.
람다 입장에선 같은 최강캐인 라그나, 발켄에 비하면 그나마 가장 상대하기 편한 편이지만... 음, 뭐랄까요.
라그나, 발켄하인은 원래 상당히 강력했던 녀석들이라 수긍이 가는데 이놈은 테이거와 함께 CT때부터 만년 뉴/람다 빵셔틀이었던 놈인데 이번작부턴 대전 내내 잔뜩 긴장하지 않으면 우주로 날아가게 된다는 점이 뭔가 굉장히 찝찝합니다-_-;
아무튼 CS2를 베이스로 노멀 히트, 카운터 히트 모두 황당할 정도의 경직 시간을 주는 JB, 지대공으로 발켄하인의 늑대 B를 떠올리게 하는 귀신차기-염마, 엄청나게 빨라진 곡옥 축적 속도, 역대 최강캐들 중 최고로 튼튼한 체력 등 전작 약캐의 설움을 벗어버리기 충분할 정도로 강해졌습니다.
덤으로 대전 상대는 하쿠멘을 CS2때까진 그냥 적당히 만지작거리다가 S급 강캐 등극 소식에 냅다 붙잡고 열심히 연습중인 슈퍼망고님. 어휴.
----------------------------------------------------------------------------------------------------------------------------------------------------------------------
처음 올리는 CS EX 대전 영상은 요렇게 네개가 끝입니다.
물론 다른 캐릭터들과도 다양하게 대전은 해봤는데 아직 딱히 리플레이를 찍을 만한 상황은 안나와서 다른 캐릭터들은 조금 더 축적이 된 이후 다음에 올려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