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8, 아발론의 보스이자 이 게임의 최종보스. AC버젼에선 치트를 통해서만 선택이 가능하며 PC버젼에선 정상적으로 선택 가능.
You "dare" rise against me? The human era is over. The mutant era has come.
네놈이 감히 내게 맞서려 드는가? 인간들의 시대는 끝났다. 이젠 뮤턴트들의 시대다.
--------------------------------------------------------------------------------
기술
매그니토는 가만히 있어도 지속적으로 파워 게이지가 회복됩니다. 매그네틱 쇼크웨이브나 비행 중의 매그네틱 블래스트의 공포로부터 절대로 자유로울 수 없다는걸 뜻하죠.
EM 디스럽터 : 강P(공중 사용시 중P)
그다지 위력적인 기술은 아니지만 발동이 빠르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매그네틱 블래스트 : 공중에서 강P
매그니토를 상대할 때 가장 껄끄러운 기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놈은 심심하면 날아올라서 이것을 계속해서 쏴대는데 발동도 광속이고 날아오는 속도도 엄청나서 순식간에 맞아버리는 경우가 많죠. 매그니토 바로 아래로 뛰어들어가서 공격할 수 있는 타이밍이긴 하지만 연속으로 쏴대는게 거의 콤보수준으로 빠르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센티넬같은 캐릭터는 이거 하나로 맞아죽는 경우도;;
EM 펄스 : ↓↘→중P(공중 사용가능)
공격력은 대단치않지만 어느정도 호밍 기능이 있고 역시 빠르기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이퍼 그랩 : ↓↙←약K(공중 사용 가능)
매그니토의 기술중 가장 무서운 기술이지만 CPU는 의외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술. 다행이죠. 호밍 기능에 가드 불가, 당하면 매그니토 앞으로 끌려와서 완전 무방비상태가 됩니다. 실제로 매그니토를 조종해보면 이 기술 하나만으로 모든 캐릭터를 퍼펙트로 끝장낼 수 있죠-_-
쉴드 : ↓↙←P(확실치 않습니다. 공중 사용 가능)
일시적으로 무적상태가 됩니다. 시전 후에도 빈틈은 전혀 없습니다.
매그네틱 템페스트 : ↓↘→약P(공중 사용 가능)
초기의 매그네틱 템페스트는 이랬습니다; 주위의 물체들을 끌어올리는데 이상태에서 원할때 커맨드를 통해 상대를 통해 날려보내서 공격할 수 있죠. 물체들은 공격해서 떨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별볼일 없는 기술.
도발
게이지를 채우는 효과가 있지만, 게이지가 항상 회복되는 매그니토에겐 별 의미가 없겠죠. 거의 유일하다싶은 완벽한 공격찬스입니다. 가능한 모든 공격을 쏟아부어야죠.
스페셜 : 비행 : ↓↙←약P
매그니토가 날기 시작하면 매그네틱 블래스트를 주의해야 합니다.
스페셜 : 포스 필드 : ↓↘→강P
체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 사용하는 기술로 한 라운드에 한번만 사용가능합니다. 매그니토에게 가해지는 '모든 공격'을 차단해버립니다. 쉴드를 공격해서 빨리 풀리게 할 수는 있습니다만 무적상태의 매그니토가 플레이어를 그냥 둘 지...
하이퍼 X : 매그네틱 쇼크웨이브 : ↓↘→K
보스답게 가까이서 맞으면 최강급의 대미지를 자랑하는 기술. 가드대미지도 적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사용 전에 잠시동안의 빈틈이 있긴 하지만 접근 상태에서 노리거나 하지 않는 이상 공격할 기회로 보긴 힘들죠. 게이지가 꽉차있다면 절대 긴장을 늦추지 맙시다.
--------------------------------------------------------------------------------
승리대사
넌 내 인내심을 시험하는구나, 약한 뮤턴트여!
네녀석따위가 매그니토를 상대하도록 선택받았다니, 애처롭구나!
게임 오버다.(이정도로 해 두겠다.) 하지만, 다음번엔 끝장인줄 알아라!
이제 '힘'의 진정한 의미를 깨우쳤겠지!
"Xavier's dream is not the way, X-man!"
사비에의 꿈으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해, 엑스맨!
"Where I lead our people, you are not worthy to follow!"
내가 나의 추종자들을 이끄는 곳에 너따위가 들어갈 자리는 없다!
"What did you hope to accomplish, whelp?"
무엇을 이루길 기대한거냐, 애송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