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액제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이하 라그나로크)’을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된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의 무료서버 추가를 확정하고 빠르면 다음 주 중으로 정확한 일정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라그나로크’는 이미 일본 등 몇몇 해외에서 유료와 무료 서비스를 병행한 하이브리드 요금제를 시행해 왔다. 일본의 무료서버는 정액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서버에 접속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원하는 아이템을 유료로 구입하는 부분 유료 게임의 형태를 띄고 있다. 유료서버는 국내서버와 마찬가지로 정액요금을 지불해야 게임 서버에 접속할 수 있다.
한 마디로 지금까지 국내에선 오직 유료서버만 서비스됐지만 올해 내로 일본과 비슷한 형태의 무료서버를 가동시킬 예정인 것이다.
이에 따라 그라비티는 지난 23일 이용약관을 변경했다. 변경된 이용약관에는 정액요금 관련 내용이 삭제된 상태이며, 추가된 이용약관 내용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무료와 유료가 있으며, 이용자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요금 결제 후 이용할 수 있다."고 명기되어 있다.
확인결과 그라비티 측은 무료서버 추가할 예정이라며, 다음 주 중으로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라비티의 한 관계자는 “무료서버 추가는 내부적으로 확정된 상태이며, 가까운 시일은 아니지만 올해 내로 무료서버 추가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무료서버 추가로 ‘라그나로크’가 과거와 같은 인기를 구가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무료 서버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