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진게 집밖에 없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 이익을 위해 무조건 희생안하면 졸렬갑이라는 발상에 박수드립니다. 님은 길가다 강도가 나타나서 내가 가진건 이 칼뿐이다. 니 지갑과 옷도 다 벗고 꺼져라. 하면. 아이고 당연히 다 드려야죠. 저는 안 졸렬하니까요. 이러시겠네요. 감성팔이 말고 문제에 본질을 보세요.
님 남이 자기 재산 지킨다는데 그렇게 열내시는데 본인 재산은 얼마나 남 돕는데 쓰실수있나 봅시다. 당장 기부 하고 인증 하시면 저도 그만큼 기부 하고 인증 하지요. 내려가면 얼마나 내려간다고 ㅋㅋㅋ? 딱 님동네 부동산 등락폭 정도 기부 하시면 되겠네여. 저같은 서민은 부담스럽지만..
희생, 강도가 문제가 아니라 님은 공익을 위해 내 재산 가치정도 떨어지는건 당연하다. 그걸 막으려 들면 졸렬갑이다. 이 입장 아니에요? 그러니까 말로만 말고 본인 주장을 님 재산으로 증명해 보시라구요. 쓸데없는 말꼬리 돌리시지 마시고....같은.값으로 남들 두배 도와줄수 있는 찬스라구요?
베르크트// '강도가 나타나서 내가 가진건 이 칼뿐이다. 니 지갑과 옷도 다 벗고 꺼져라. 하면. 아이고 당연히 다 드려야죠. 저는 안 졸렬하니까요.' 참 대단한 비유입니다. 누가보면 대한민국은 태어나면 다 금수저 물고 태어나는 줄 알겠네요. 복지정책 펴려고 하면 항상 나타나는 부동산 투기꾼들을 당신 같은 분이 알아서 쉴드 쳐주니까 말이죠.
베르크트// 당신이 대체 뭐하는 작자인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금수저나 되시는 분이 이딴 글이나 싸고 있을거라곤 생각 안하겠습니다 ㅋㅋ 진짜 그렇다면야 모르겠지만 그냥 평범하게 벌어먹거나 집이나 차 좀 산 사람이라고 생각해볼게요. 그렇다면 당신이 저 사람들처럼 자기 입장만 들이대면서 빈민층에게 최소한의 기회라도 주는 복지정책을 무작정 반대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됩니까? 댁이 자기돈 10원 남에게 쓰는 것이 아깝다는 논리를 들이대면서? 그럼 생각이 되게 짧다고 해야겠네요. 댁은 자식 낳은 생각이 없나요? 평생 독신으로 살 생각이 아니면 당신 자식도 사회에선 사실상 아무것도 가진것 없이 시작해야 할텐데, 왜 그건 생각 안하시는지? 아니면 당신 자식이 다 자라면 당신은 이미 죽었을거라는 계산이라도 하십니까? 한 60먹은 독거노인이 막 결혼해서 그런 생각한다면 인정하겠습니다. 아니라면 캥거루같은 자식이랑 같이 살거나 아니면 자식에게 집도 돈도 다 뺏기고 당신이 행복주택에 들어가야 할수도 있는데 그때가선 누구탓할 생각인지?
반대할만함. 국가가 선택한 소수의 사람들만 흔히들 로또로 불리우는 행복주택, 국민임대주택의 혜택을 누리고, 시장에 의해 가치평가를 받던 주변 시세까지도 강제로 끌어내리기 까지 하니..
전체적인 부동산 시장의 안정화 정책은 내놓지 못하고, 특정 소수를 위한 정책만 내놓으니 이런 일이 생기는거.
게다가 그것도 금싸라기 땅에다가.. 미친거지 아주.
저 땅 임대만 해도 연 수십억은 나올테고, 그돈으로 다른 주거지원사업에 쓰는게 나음
할려면 끝까지 밀고가야되는데 실제로 저렇게 주민들 집단항의하고 소송까지 걸고 구청장까지 나서서 난리치니 철회한곳이 몇군데 있거든요. 그걸 교훈 삼아 수서주민들도 똑같이 하면 철외하겠구나.. 하는거죠 뭐.. 대표적인 곳이 양천구 목동 행복주택사업이죠. 여기가 행복주택 중 제일 규모가 컸는데 주민들 단체로 들고 일어나서 결국 안 하기로 함.
정책에 대한 기본인식에 문제가 많은것 같읍니다
정책은 당연히 공공성이 기본이 되어야하고, 이득과 손실에 대한 꼼꼼한 설계가 동반되어야겠죠
그렇지않기에 전시행정이 되는 경우가 많은거고
(많은 사람들이 이런건 생각도 안하고 나한테 이득이 되냐, 아니냐 만 따지니 전시행정이 줄어들지않죠)
다른 곳에서 저 정책에 대해서 설명해 놓은걸 읽어보니 일단 저 정책은 전시행정이란 비난을 피하기는 힘들듯 합니다 1000억으로 40여 세대에게 싼 월 임대료의 주택을 공급하겠다인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같은 돈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방법도 분명히 있을거라 생각해요
위치도 주택가라 하기 힘든 곳이고 여러모로 사업추진자에게 업적달성같은 느낌을 지울수가 없읍니다(예상도도 주택느낌보다 뭔가 랜드마크같은 느낌까지 들더군요)
저 사람들이 저러는 이유는 가진 재산이라곤 집밖에 없으니
집값이 내려가면 심리적으로 굉장히 불안하겠죠 ㅋㅋ
결론적으론 자기밖에 생각안하는 졸렬갑 인간들이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