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룰
1. 땅의 점령을 목표로 하는 게임입니다.
2. 턴은 유닛 운용 턴과 유닛 배치 턴으로 구분됩니다.
유닛 운용 턴은 운용(이동, 공격)시마다 제한시간이 소량 추가됩니다. 단, 유닛 배치 턴은 지정된 시간 내에 끝내야 합니다. 배치되지 못한 유닛은 랜덤으로 지정됩니다.
4. 유닛은 각각 1개의 주사위가 됩니다.
5. 보유한 땅 X 1개의 유닛이 리젠되며 많은 땅을 보유하더라도 최대 19유닛이 리젠됩니다.
(단, 보유한 땅은 모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6. 땅 하나에 배정되는 유닛수는 8개로 제한됩니다.
7. 공격자의 주사위와 방어자의 주사위가 던져지고, 더 많은 숫자 나온 자(혹은 더 많은 횟수를 이긴 자)가 승리하며 그에 의해 공격과 방어가 성공합니다. 동수일 경우, 방어성공이 인정됩니다.
8. 공격은 지정한 땅의 유닛 -1의 수로 공격을 하게 되며 방어자는 땅의 유닛 전부로 방어합니다.
9. 모든 상대가 항복, 혹은 모든 상대의 땅을 점령하거나 상황에 따라 비기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0. 순서는 랜덤으로 정해집니다.
게임의 모드에 따른 특수룰
① Start type
⑴ Conquer : 아무 점령지도 없는 상태에서 자신의 점령지를 선택하고 확장해나가는 방식
⑵ Full map : 모든 땅에 땅의 크기만큼 일정한 비율로 개개인에 유닛과 땅을 랜덤으로 지급합니다.
유닛의 총 수와 땅의 총 수는 동일합니다.
② New troop
⑴ Manual : 최소 1, 최대 19까지 보유한 땅의 수만큼의 유닛을 개인이 지정한 곳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⑵ Borders : 최소 1, 최대 19까지 보유한 땅의 수만큼의 유닛을 AI에 의해 유닛이 배치됩니다.
상대의 땅과 맞닿을 경우 그 지점에 승리하거나 방어하기위한 최소한의 유닛을 AI에 의해 배치하게 됩니다.
⑶ Random : 최소 1, 최대 19까지 보유한 땅의 수만큼의 유닛을 자신이 보유한 땅에 랜덤으로 지정합니다.
③ Game type
⑴ Attrition : 주사위는 1~6의 주사위 입니다. 유닛의 수만큼의 주사위를 한번에 굴려 승패를 가르고 그 수의 비율에 따라 유닛을 소모합니다.
⑵ Hardcore : 주사위는 1~6의 주사위 입니다. 유닛의 수만큼의 주사위를 한번에 굴려 승패를 가르지만,
공격성공시 유닛을 1 소모하는 것으로 점령을 하고 공격실패시 유닛을 모두 잃습니다.
방어성공시에는 유닛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⑶ 1 on 1 quick : 주사위는 1과 0의 주사위 입니다. 모든 주사위를 한번에 굴리고 더 많은 숫자가 나온 자가 승리합니다.
그 수의 비율에 따라 유닛을 소모합니다.
⑷ 1 on 1 : 주사위는 1~6의 주사위 입니다. 모든 주사위를 굴리는 것이 아니고 각 유닛이 1:1의 승부를 하게 됩니다.
④ Upgrades
⑴ Enabled :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아이템은 공격용, 방어용으로 나뉩니다.
ⓐ 공격용 아이템은 2번의 공격 기회를 줍니다. 첫 번의 공격이 실패하더라도 한 번 더 공격할 기회를 줍니다.
ⓑ 방어용 아이템은 지정한 땅에 2번의 방어 기회를 줍니다. 첫 번의 방어가 실패하더라도 한 번 더 방어할 기회를 줍니다.
첫 방어가 성공하더라도 아이템을 소모하지 않고 그 땅에 계속 남아있게 됩니다.
⑵ Disabled :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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