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레알마드리드가 홈인 바르셀로나에게 패함으로써 라리가 1위 쟁탈에 실패했습니다.
일단 오늘 경기 느낀 점 전반은 레알마드리드 후반은 바르셀로나 용호상박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심판의 아쉬운 판정, 레알의 경기력 부활[?]로 요약할 수 있겠네요
3월 경기력은 최악 중 최악이었습니다. 모드리치의 공백으로 미드필더진의 약화, 수비진들의 줄줄이 부상
공격진들의 부진 이러게 3월을 표현 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항상 엘클라시코에서 졌으면 화났는데 이번 엘클은 화나지 않네요. 오히려 긍정적이었습니다.
모드리치가 복귀하면서 전반에 이스코 모드리치 크로스의 환상 패싱으로 공격진들이 살았고, 그러다 보니 오히려 레알 마드리드가 점유율 부분에서 바르셀로나 몇 년 만에 이길 정도 였으니 그로 인해서 벤제마, 마르셀루 서포터를 극으로 끌면서 호날두의 공격력이 빛을 바랐습니다.
하지만 전반에 너무 적극적인 게 독이 되었습니다. 오늘 경기에서 경고는 11장이 나왔습니다. 전반전에 라모스, 페페 두 센터백이 옐로카드 트러블에 걸리고 후반에는 카르바할까지 옐로카드를 받으면서 상대 세 명의 공격수를 효과적으로 압박하지 못했고
그러다 보니 전반전에 힘을 못 내던 MSN 활약을 하게되고 모드리치,크로스가 수비에 가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후반전엔 호날두,벤제마,베일이 안 보일 정도였죠 그나마 역습은 좋았지만 클라우디오 브라보 미친 선방들 때문에 막히는 게 너무 아쉬워고 결국 페페 → 바란, 이스코→헤세 ???→루카스실바 투입했지만, 역전하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