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까지나 제 주관적 슈로대에 대한 생각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이 시리즈를 처음 접한건 GB 2차 로봇대전 이였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당시에 로봇들이 움직이지도 않고 손에 촛불같은 빔샤벨로 때렸던 기억이 나네요.
일본어도 읽지 못하기에 정말 순수하게 정신기 하나 안 쓰고 끝판까지가서 못 꺳던 기억이 납디나.
그리고 4차,F를 넘어 알파가 나왔고 알파는 로봇이 움직이니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그러면서 거의 모든 시리즈를 해 본거 같은데 로봇대전은 대학생때 ps2로 나온 제3차 슈퍼로봇대전
이후 단 한편도 안 사는거 같습니다.
일단 테라다라는 프로듀서가 게임에 대한 밸런스를 완전 포기하고 만든듯한 게임 밸런스
그리고 옛날에 비해 과도하게 길어진 액션으로 인한 전투 스킵 이 두개는 정말 최악의
면모를 들어나게 하는데 과도하게 길어진 액션으로 전투를 스킵하고 너무 쉬워진 밸런스로
적 중심에 아군의 캐릭터만 놔도 몰쌀이니...게임을 한다기 보다는 새로나온 캐릭의 영상만
몇 번보는....게임을 한다는 느낌이 전혀나지 않아 버린 게임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유튜브에 신작이 나오면 각 기체의 스킬만 모아놓은 영상만 봐도 게임을 플레이한
느낌이 나버리더군요....
그냥 또 신작이 나오기에 제 개인적으로 너무 아쉬워서 써봤습니다.
한때는 형과 함께 신작의 출시날만을 손 꼽아 기다렸던 게임인데....
너무 주관적으로만 적었네요.... 반대로 생각해보면 즐겁게 플레이하는 유저가 있다는건 재밌는 게임인데
단순히 제 취향은 안 맞는데 로봇에 대한 동경심으로 어릴적에 즐긴건지도 모르겠네요.
밀어주기 기체의 연출을 보기 위함도 있었지만...
여튼 플4프로로 내면서 OG급 연출을 보여주지 않는건 장사치라고 밖에 볼 수 없어요
V로 한번 해먹었음 됐지 x까지...과연 다음 작도 반 우려먹고 반 새로내고 이런식으로
살살살 물갈이하면서 팬심으로만 먹고 살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