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yiankutku.com/?p=6374
위에서 나온 정보를 그대로 옮겼으며 사족은 최대한 빼고
인터넷이나 경험에 의한 글들도 보충했고
의역이 다분하기때문에 잘못된 정보나 빠트린게 있다면 댓글 꼭 부탁드립니다!
수기를 얻는 방법은 위키나 루리웹공지를 참조하세요.
수기(狩技)란?
수기는 무기의 액션의 가능성을 넓히는 요소.
- 수기는 일격에 큰 데미지를 주거나 , 자신에게 버프를 주거나, 주변을 냉각 싸구려 등이 있으며, 자신이 직접 선택한다.
- 이번 MHX에서 발표 된 대부분의 새로운 모션이 "수기"
- 단적으로 말하면, 각각의 플레이어가 전문적으로하고자하는 자신의 역할을 선택하여 전략의 폭을 넓힐 수 있다는 것.
- 수기는 무기 고유의 것 이외에 어떤 무기로도 공통적으로 선택할 수있는 것도 있다 .
- 아래 화면에 수기게이지가 있고, 상대에게 공격하거나 데미지를 받거나하는 것으로 게이지가 쌓인다 . 각각의 사냥 기술마다 게이지가 별도 로 존재한다.
- 사냥 기술의 레벨은 게임을 진행하며 특정 퀘스트를 클리어함으로 레벨이 오른다.
- 공격의 후딜레이를 캔슬시킬 수 있다.
- 수기의 사용 가능 수는 스타일마다 다르다. 길드 : 2 / 스트라이커 : 3 / 에어리얼 · 무사도 : 1
- 터치가 아닌 버튼으로 발동도 가능. (new3DSLL에서 각각 R + A + B, ZL, Z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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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HX 수기 동영상 목록 및 고찰
모든 무기 공통 사냥 기술 "헌터의 오아시스 "
습득 조건 : 베르나 마을의 퀘스트 5 개 완료
2 초마다 체력을 10 회복한다. 지속 시간은 90 초. 게이지 특대.
함정 설치 모션으로 회복 포인트를 만듭니다.
회복 량이 너무 적고 & 게이지 필요치가 많아 실용성이 별로 없습니다.
모든 무기 공통 사냥 기술 "절대 회피"
대쉬하는동안 무적시간. 게이지 특소.
절대 회피는 발동하면 납도합니다.
모든 무기 공통 사냥 기술 '절대 회피 [임전] "
습득 조건 : 집회소 ☆ 3 "砂上の?脚"
절대회피와 같은 무적기능. 게이지 소. 회피와함께 검사라면 예리도 회복, 보우건은 장전, 활은 병이 장착된다.
절대 회피와 달리 발동 후 발도 상태 가된다.
예리도의 회복 량은 10 에서 발도 상태가되므로 무기에 따라서는 매우 강력한 사냥 기술입니다!
모든 무기 공통 사냥 기술 '불사조의 숨결 "
습득 조건 : 코 콧토 마을의 퀘스트 5 개 완료
게이지 대
자신에게 걸려있는 상태 변화를 모두 해제하고 해제만큼 체력을 회복한다.
회복 량은 상태 이상 및 상태 변화의 수 × 25 + 10.
모든 무기 공통 사냥 기술 '힐 게인 "
습득 조건 : 마을 or 집회소 ☆ 3에 도달
게이지 중
일정 시간 회복 아이템 등의 효과가 상승하고 체력의 붉은 게이지 회복 속도가 상승.
체력 회복 효과가 1.2 배, 빨강 게이지의 회복 속도가 2 배가된다. 효과 시간은 120 초.
모든 무기 공통 사냥 기술 " 이스케이프 러너 "
게이지 특소
대형 몬스터로부터 도망 갈 때와 계란 등의 운반 중에 스태미너를 소비하지 않게된다.
운반 중에도 물건을 떨어뜨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무기 공통 사냥 기술 " 철강신 "
습득 조건 : 유쿠모 마을의 퀘스트 5 개 완료
게이지 대
일정 시간 달릴 수 없게되지만 데미지가 반으로 줄고 のけぞり(밀림?)이 무효가된다. 지속 시간은 60 초.
모든 무기 공통 사냥 기술 " 광룡신 "
습득 조건 : 집회소 ☆ 6 "遺跡平原の?蝕?調査"
게이지 중
광룡 바이러스에 감염된다. 바이러스를 극복하여 회심 율이 15 % 상승.
모든 무기 공통 사냥 기술 " 금강신 "
습득 조건 : 집회소 ☆ 5 " 脅威! 火山の?槌 "
게이지 대
데미지가 1/4로 줄어 날려 또는 일부 상태 이상을 무효화 할 수 있지만, 대시 및 회피액션을 할 수 없게되어 버린다.
폭탄 등으로 날라가는것도 무효화 할 수있다.
모든 무기 공통 사냥 기술 '완전 조합 "
습득 조건 : 폿케 마을의 퀘스트 5 개 완료
발동 후 120 초, 아이템의 조합 성공률이 상승하고 최대 생산이 가능합니다.
대검 " 짐승 깃들이기 [사자]"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특소 | 48 |
Ⅱ | 소 | 52 |
Ⅲ | 소 | 66 |
기를 모으며 회전베기후 무기에 힘을 품고 납도. 다음 공격1회에 1.33배의 위력상승(Lv3기준)
대검 "진노용원참"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차지중 피격시 데미지상승 최고 50 %) |
Ⅰ | 대 | 130 → 150 |
Ⅱ | 특대 | 130 → 150 → 175 |
Ⅲ | 특대 | 130 → 150 → 175 → 190 |
차지중 데미지를 받았을 때 내려치는 공격력이 증가하고, 받은 데미지에 따라 최대 50 %의 데미지상승.
대검 "지충참"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중 | 50,20 |
Ⅱ | 중 | 50,21,21 |
Ⅲ | 중 | 50,22,22,22,22 |
순간 대쉬후 전방에 올려베기와 충격파를 발생
대검 "차지 4단계 이펙트"
태도 "연기해방원월베기"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과 효과 시간 |
Ⅰ | 소 | 42 지속시간 30 초 |
Ⅱ | 소 | 42 지속시간 60 초 |
Ⅲ | 소 | 42 지속시간 90 초 |
원을 그리고 베어 낸다. 이 후 일정 시간동안 연기게이지가 감소하지 않는다 (MAX표시)
태도 "거울꽃의 자세"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대 | 100 |
Ⅱ | 대 | 140 |
Ⅲ | 대 | 180 |
발동 후 자세를 취하고 그 사이에 공격을 받으면 반격을 취하는 기술.
발동 프레임이 빠르다.
태도 "앵화기인참"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중 | 10,40,40,40 |
Ⅱ | 중 | 10,40,20,40,40 |
Ⅲ | 중 | 10,40,15,15,15,15,40,40 |
2번의 공격중 한 번만 맞춰도 연기 게이지를 1단계 강화 할 수 있다.
한손 검 '라운드 포스'
라운드 포스의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특소 | 30 |
Ⅱ | 특소 | 20,30 |
Ⅲ | 특소 | 20,20,30 |
회전 베기. 사용중 무적시간이 있다.
레벨3은 아군까지 날려버리므로 멀티에서는 레벨2를 쓰는게 좋다.
한손 검 '승천격 "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멸기치, 스턴치 |
Ⅰ | 중 | 위:15,55 멸:0,50 스:0,75 |
Ⅱ | 중 | 위:15,30,60 멸:0,50,40 스:0,100,50 |
Ⅲ | 중 | 위:15,30,60,30 멸:0,50,40,40 스:0,100,50,50 |
Lv3 내려치기는 단차효과도 있으며 공중에서 머리히트시 넉아웃시킬 수도 있다.
한손 검 '블레이드 댄스'
블레이드 댄스의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중 | 25,14,15,15,40 |
Ⅱ | 중 | 25,14,15,15,14,15,40 |
Ⅲ | 대 | 25,14,15,15,14,15,20,7,45 |
주로 다운된 몬스터의 머리에 멸기인약을 바르고 쓰면 효과만점
한손검 새로운 요소 "인약"
특수 약물을 무기에 발라 일시적으로 무기의 성능을 상승시킨다!
효과 시간은 2 분
회심의 인약 (회심 률 30 %상승)
감기의 인약 (참격에 멸기치10 스턴치 8)
중격의 인약 (부위 내구도에 데미지가 1.2 배)
심안의 인약 (무기튕김이 무효가된다.)
한손 검 "모아베기 "에 모아 단계 효과 추가
모아에 단계를 시사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모아 단계는 2단계까지(스커는 사용불가능, 부시도는 돌진베기)
쌍검 " 혈풍팽이 "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중 | (13,13,13,13) × 3, 30 + 30 |
Ⅱ | 중 | (13,13,13,13) × 4, 30 + 30 |
Ⅲ | 중 | (13,13,13,13) × 5, 30 + 30 |
휠윈드공격. 중간에 방향 전환이 가능!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방향 전환의 횟수가 증가.
쌍검 " 천상공파단 "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소 | 12,15,15,12,18 + 18,80 (단차 대) |
Ⅱ | 소 | 12,15,15,12,18 + 18,110 (단차 특대) |
Ⅲ | 소 | 12,15,15,12,18 + 18,150 (단차 특대) |
회전 베기의 강렬한 마무리.
대쉬중 단차지형를 사용해야만 발동
쌍검 '짐승 깃들이기 [아랑] "
[아랑]의 효과
레벨 | 게이지 | 효과 |
Ⅰ | 대 | 추가공격 1HIT당 1.2 배 : 60 초 |
Ⅱ | 특대 | 추가공격 1HIT당 1.25 배 : 90 초 |
Ⅲ | 특대 | 추가공격 1HIT당 1.3 배 : 120 초 |
발동 후 일정 시간 공격시의 히트수가 증가
해머 "스피닝 메테오"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멸기치, 스턴치 |
Ⅰ | 대 | 위:20,20,125 멸:15,15,30 스:15,15,15 |
Ⅱ | 대 | 위:15,15,15,15,130 멸:10,10,10,10,30 스:10,10,10,10,10 |
Ⅲ | 대 | 위:10,10,10,10,10,165 멸:10,10,10,10,10,40 스:10,10,10,10,10,10 |
마지막공격에 화력이 집중. 스턴보다는 위력에 중시하는 수기.
해머 "대도발"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멸기치, 스턴치 |
Ⅰ | 중 | 위:45 멸:15 스:15 30 초 |
Ⅱ | 중 | 위:45 멸:15 스:15 60 초 |
Ⅲ | 중 | 위:45 멸:15 스:15 방어+20 60 초 |
일정 시간동안 몬스터로부터 표적이 되기 쉬워진다.
해머 "타이푼 트리거"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멸기치, 스턴치 |
Ⅰ | 특소 | 위:5 × 1 ~ 7,20,50 멸:2 × 1 ~ 7,10,20 스:2 × 1 ~ 7,40,60 |
Ⅱ | 소 | 위:5 × 1 ~ 7,20,50or60 멸:2 × 1 ~ 7,10,20or25 스 : 2 × 1 ~ 7,40,60or100 |
Ⅲ | 소 | 위:5 × 1 ~ 7,20,50or60or80 멸:2 × 1 ~ 7,10,20or25or30 스:2 × 1 ~ 7,40,60or100or120 |
연속 회전 공격을한다. 회전 공격시 X버튼연타로 추가타 발동, 기절 효과가 높은 어퍼로 연계 가능.
위력보단 스턴에 중시한 스킬.
수렵 피리 "음격진"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는 고정 데미지 |
Ⅰ | 중 | 위:5,5 (80) 멸:5,5 (10) 스:5,20 (10) |
Ⅱ | 대 | 위:5,5 (100) 멸:5,5 (10) 스:5,20 (10) |
Ⅲ | 대 | 위:5,5,5,5 (150) 멸:15,15,15,15 (10) 스:15,15,15,20 (10) |
압축 된 고 위력의 진동 파를 발산하는 육질 무시 공격.
아군을 날려 버리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
수렵 피리 "주전"
주전의 효과
레벨 | 게이지 | 효과 시간 |
Ⅰ | 작은 | 1 분 |
Ⅱ | 작은 | 1 분 30 초 |
Ⅲ | 중 | 2 분 |
일정 시간 동안 공격을 맞히지 않아도 중음색이 뜬다.
수렵 피리 "오르케스타 소울 "
오르케스타 소울의 효과
레벨 | 게이지 | 비고 |
Ⅰ | 중 | 재생 시간 : 길다 |
Ⅱ | 중 | 재생 시간 : 중간 |
Ⅲ | 중 | 재생 시간 : 짧다 |
자신이 장착하고있는 수렵 피리에서 제공하는 모든 연주 효과를 한번에 발동.
그러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자신뿐 .
수렵 피리 새로운 요소 "중음색"
연속 공격을 성공하면 악보 게이지의 음색이 "중음색"으로 변화!
이것을 모아서 연주하는 것으로, 방금전에 발동시킨 선율 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랜스 "실드 어설트"
방패 공격의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는 중간 물건에 파생 된 경우 |
Ⅰ | 특소 | 위:10,10 × α 30 (50) 멸:27,3 × α 27 (0) 스:27,2 × α 27 (0) |
Ⅱ | 소 | 위:10,10 × α 30 (50) 멸:27,3 × α 27 (0) 스:27,2 × α 27 (0) |
Ⅲ | 소 | 위:10,10 × α 30 (50) 멸:27,3 × α 27 (0) 스:27,2 × α 27 (0) |
앞으로 방패로 가드하면서 돌진.
공격을 막으면서 공격 할 수 있기 때문에 위기시에도 유용!
또한 돌진중에 가드 성능이 부족하면 돌진이 끊어지는 모양.
※ 추기 : Ⅱ와 Ⅲ은 돌진이 멈추지 않는 것 같습니다!
랜스 "가드 레이지"
가드 레이지 효과
레벨 | 게이지 | 효과 시간 |
Ⅰ | 중 | 효과 시간 1 분 |
Ⅱ | 중 | 효과 시간 2 분 |
Ⅲ | 중 | 효과 시간 3 분 |
발동시 가드 할때의 적의 공격을 흡수.
적의 공격이 강한 것 일수록 자신의 공격력도 업 ( 최대 1.3 배 )한다.
위력에 따라 무기색상이 주황-빨강-노란색으로 변하며 각각 1.1-1.2-1.3배의 효과
랜스 "스크류 스러스트"
스크류 스러스트의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대 | 45,45,45 |
Ⅱ | 대 | 32,32,32,32,32 |
Ⅲ | 대 | 27,27,27,27,27,27,27 |
큰 차지동작에서 매우 사정이 긴 강력한 찌르기 공격을 발한다.
랜스 새로운 요소 "찌르기 공격의 3타시 다단히트"
찌르기 공격의 연계 마무리(3타)는 스트라이커만 전작의 위력과 후딜레이를 지님.
다른 스타일의 막타는 후딜이 생긴 다단히트
건 랜스 "패산용격포"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중 | 94,12,12,12 |
Ⅱ | 대 | 98,12,12,12,12,12,12 |
Ⅲ | 대 | 102,12,12,12,12,12,12,12,12,12 |
기존 용격포를 수기화시킴. 공격지속시간이 더 길고, 사용후 밀림이 없다.
건 랜스 '용의 숨결 "
용의 숨결 효과
레벨 | 게이지 | 효과 시간 |
Ⅰ | 대 | 추가 데미지 : 고정 10 화속성 10, 지속 시간 1 분 |
Ⅱ | 대 | 추가 데미지 : 고정 10 화속성 10, 지속 시간 2 분 |
Ⅲ | 대 | 추가 데미지 : 고정 10 화속성 10, 지속 시간 3 분 |
일정 시간 히트 게이지를 최대로 유지하고 포격이 2 히트하게된다.
건 랜스 "블래스트 대시"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특소 | 고정 24,50 |
Ⅱ | 특소 | 고정 24,50 |
Ⅲ | 작은 | 고정 24,50 |
레벨에 따라 이동거리가 늘어나며 3레벨은 공중에서 사용시 단차판정의 내려찍기를 사용가능.
건랜스 새로운 요소 "히트 게이지"
게이지의 흰색 막대는 현재의 공격력을 나타낸다. 빨간색 ← 오렌지 ← 노란색 순으로 공격력이 높아진다 .
포격을하면 바는 오른쪽으로, 통상 공격이나 시간 경과에 따라 왼쪽으로 이동한다.
맨 오른쪽으로 이동시 오버히트되어 일정 시간 표시 줄이 움직이지 않게된다. (7/30 패미통)
*요놈때문에 크로스 최약&인기없는 무기로 전략
슬래시 액스 "트랜스 슬래쉬"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중 | 13,15,20,20,25,30,15 × 4,80 (추가 70,20) |
Ⅱ | 중 | 15,17,22,24,29,35,25 × 4,90 (추가 80,30) |
Ⅲ | 중 | 18,20,25,28,33,40,30 × 4,100 (추가 90,40) |
도끼와 칼을 바꾸면서 연속 공격. 속성 해방의 일격으로 마무리! 방향 변경도 가능하다.
동영상에있는 회전 베기는 검귀 형태로 사용하는 것으로 발동 가능.
슬래시 액스 "검귀형태"
검귀형태의 효과
레벨 | 게이지 | 효과 시간 |
Ⅰ | 대 | 보정:소 / 게이지 감소 속도 : 빠름 |
Ⅱ | 대 | 보정:중 / 게이지 감소 속도 : 약간 느림 |
Ⅲ | 대 | 보정:대 (1.2 배?) / 게이지 감소 : 느림 |
병의 성능과 부위 내구도에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발동 당시 슬래시 게이지의 양에 따라 지속 시간이 정해진다. 최대 2 분 미만.
레벨3에서 검모드의 데미지가 1.3배 증가한다.
슬래시 액스 '에네르기 차지'
에네르기 차지의 효과
레벨 | 게이지 | 비고 |
Ⅰ | 특소 | 공격력 25, 게이지 75 % 회복 |
Ⅱ | 소 | 공격력 25, 게이지 100 % 회복, 120 초 동안 회심 률 10 % |
Ⅲ | 소 | 공격력 25, 게이지 75 % 회복, 120 초 회심률 + 30 % |
발동 후 슬래시 게이지를 회복시켜 검 모드를 편하게 사용케 만듬. 검 모드에서도 사용 가능.
레벨이 오르면 회심 율이 상승하게되고, 게이지 축적도 빠르기 때문에 매우 강력.
차지액스 "에네르기 블레이드"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중 | 병 0 개 = 10, 병 1 ~ 3 개 = 80, 병 4 ~ 6 개 = 130, 병 7~9 개 = 160, 병 10 개 = 200 |
Ⅱ | 중 | 병 0 개 = 20, 병 1 ~ 3 개 = 100, 병 4 ~ 6 개 = 150, 병 7~9 개 = 180, 병 10 개 = 220 |
Ⅲ | 중 | 병 0 개 = 30, 병 1 ~ 3 개 = 130, 병 4 ~ 6 개 = 180, 병 7~9 개 = 200, 병 10 개 = 250 |
사용한 병의 수에 따라 데미지와 길이가 증가한다. 오버리미트의 영향을 받는다.
차지액스 "오버 리미트"
오버 리미트 효과
레벨 | 게이지 | 비고 |
Ⅰ | 대 | 180 초 동안 병의 최대 수를 7 개로한다. |
Ⅱ | 특대 | 180 초 동안 병의 최대 수를 9 개로한다. |
Ⅲ | 특대 | 150 초 동안 병의 최대 개수를 10 개로한다. |
차지액스 "힐링 보틀"
힐링보틀의 효과
레벨 | 게이지 | 비고 |
Ⅰ | 소 | 속성 강화 회전 베기 때, 자신의 체력을 "8 × 병 수"회복 |
Ⅱ | 중 | 속성 강화 회전 베기 때, 자신과 주위의 체력을 "8 × 병 수"회복 |
Ⅲ | 중 | 속성 강화 회전 베기 때, 자신과 주위의 체력을 "10 × 병 수"회복 |
일정 시간 동안 병 효과가 "회복 병"으로 변화한다.
도끼해방베기에 유탄병이나 강속성병은 적용되지 않는다.
조충곤 "벌레 두르기"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대 | 공격력:5 기절 값:16 지속 시간 90 초 |
Ⅱ | 대 | 공격력:5 기절 값:16 지속 시간 90 초 |
Ⅲ | 대 | 공격력:5 기절 값:16 지속 시간 60 초 |
벌레를 모아 자신의 주위에 부유시킨다. 이 벌레에 접촉하면 상대에게 데미지.
빨간액기스 소지시 공격력이 1.2 배, 흰색액기스 소지시 공격 간격 단축, 오렌지액기스 소지시 부위 내구도에 데미지가 1.2 배가된다. (부유벌레)
조충곤 "엑기스 헌터 "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중 | 70 지속 시간 30 초 |
Ⅱ | 중 | 70 지속 시간 60 초 |
Ⅲ | 대 | 70 지속 시간 90 초 |
세 가지액기스를 한꺼번에 채취하는 사냥 기술.
조충곤 "비상충참파"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소 | 10,10,80 (추가 : 벌레두르기Ⅰ시 : 90, Ⅱ시 120 Ⅲ시 150) |
Ⅱ | 중 | 10,105 (추가 : 벌레두르기Ⅰ시 : 90, Ⅱ시 120 Ⅲ시 150) |
Ⅲ | 중 | 10,120 (추가 : 벌레두르기Ⅰ시 : 90, Ⅱ시 120 Ⅲ시 150) |
강렬한 점프 베기. 사냥 기술 "벌레두르기"발동 중에 사용하면 마지막 위력이 더 강력하게 변화한다.
대신 발동 중이던 벌레 두르기는 해제된다.
조충곤 "사냥 벌레 스태미나 게이지"
사냥 벌레의 스태미나게이지
활 "액셀 레인"
게이지 중
특수 화살을 자신에게 뿌려 이동 속도 상승과 차지 속도 상승의 효과 가있는 매우 강력한 사냥 기술.
지속 시간은 30 초 → 60 초 → 90 초.
활 '블레이드 와이어 "
블레이드 와이어의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소 | 1차지= 4 * 3 2차지= 5 * 3 3차지= 6 * 3 4차지= 7 * 3 지속시간 30 초 |
Ⅱ | 중 | 1차지= 4 * 3 2차지= 5 * 3 3차지= 6 * 3 4차지= 7 * 3 지속시간 60 초 |
Ⅲ | 중 | 1차지= 4 * 3 2차지= 5 * 3 3차지= 6 * 3 4차지= 7 * 3 지속시간 90 초 |
활 공격이 일정시간동안 절단공격으로 바뀐다. (BLADE 아이콘 추가)
활 "트리니티 레이븐"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중 | 7 × 3 + 7 × 3 + 17 × 5 |
Ⅱ | 중 | 10 × 3 + 10 × 3 + 20 × 5 |
Ⅲ | 중 | 14 × 3 + 14 × 3 + 23 × 5 |
공격력이 높은 사격을 3 연속으로 발사한다.
활 새로운 요소 "백 다이브"
백스탭(B)에서 백다이브(B)로 연계하여 Lv3의 화살을 발사가능!
Lv2 강격병, 속성강화병등도 추가
라이트보우건 "불릿 가이저"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소 | 폭발 (고정 20 화속성 10) |
Ⅱ | 중 | 폭발 (고정 20 화속성 10) × 3 |
Ⅲ | 중 | 폭발 (고정 20 화속성 10) × 6 |
후방으로 도약하면서 있던 자리에 폭탄을 설치한다.
라이트보우건 "래피드 헤븐"
게이지 I:소 II,III:중
발동시 앉아쏴 모션으로 초속사느낌의 속사를 발사
장전 수 부분이 <RAPID>라는 표기로 변경되고 탄수는 15 → 18 → 21로
변화하고 있지만 위력은 공식 가이드도 불명. 솔직히 강하지 않은 인상이 있다.
라이트보우건 "전탄 장전"
게이지 특소
파우치에 있는 속사탄을 제외한 모든탄을 장전한다.
레벨 3은 속사탄도 포함
헤비보우건 "슈퍼 노바"
슈퍼 노바의 위력 (모션 값)
레벨 | 게이지 | 위력 |
Ⅰ | 소 | 3+ 폭발 (센터 고정 100, 외부 고정 30) |
Ⅱ | 중 | 3+ 폭발 (센터 고정 130, 외부 고정 40) |
Ⅲ | 중 | 3+ 폭발 (센터 고정 175, 외부 고정 50) |
착탄시 데미지가 3이므로 수면참에는 적합하지 않다.
헤비보우건 "화약장전"
게이지 I,II:특소 III:소
발동후 일정 공격횟수동안 공격력이 오른다.
장전 수는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10 → 17 → 22로 상승. 중첩되어 쌓는것도 가능 (최대 99발까지)
덧붙여서 화약 장전의 대응 탄을 남긴 상태에서 다시 발동하면 남아있는 총알 +10 발의 위력이 상승
헤비보우건 "액셀 샤워"
게이지 I:중 II,III:대
일정 시간 동안 반동이 '소', 장전이 '빠름'이 되고 이동속도도 상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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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로 들어가서 보시면 더 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