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개체 일러스트에 이어 추가적으로 공개된 MHX 일러스트에 대한 이미지와 코멘트를 기재합니다. (2주분) 개발자 프로필 SASA : MHX에서는 장비, NPC, 아이루 등의 디자인을 담당. 2008년 캡콤 입사. 캐릭터 디자인실 소속 [기동전사 건담 건담vs건담 NEXT PLUS]에서 파프티마스 시로코를 그린 후 [몬스터 헌터 포터블 3rd]부터 MH 시리즈에 참가. 에다양 : MHX에서는 플레이어, 오토모 디자인 총괄과 장비, 무기 디자인도 담당. 제3개발소속. 1995년 캡콤 입사. 2000년까지 캡콤 격투 게임 [스트리터 파이터2] 시리즈나 [저스티스 학원] 개발에 참여 후 MH 시리즈는 초대 개발부터 10년 이상 참여중. FUSA : MHX에서는 장비, 무기 디자인과 무기 모델링을 담당. 2010년 캡콤 입사. [몬스터 헌터 4G]부터 MH시리즈에 참가. 디노시리즈 장비 일러스트 (디노발드) SASA : 레우스 장비와의 차별화에 고생했습니다. 몸통 디자인에 "디노발드의 몹시 거친모습"을 포함시켜 남성 플레이어에도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은 디자인이 나온게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소용돌이 치는 불길"을 표현하듯, 좌우 비대칭 형태로 실루엣에서 "불꽃다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디노발드 꼬리의 검푸른 부분은 단단한 소재로 이루어져있습니다만, 팔이나 수내 보호대 등에 좀 더 방어력이 필요한 부분에 의식적으로 (꼬리색상/소재)를 넣었습니다. 젝스시리즈 장비 일러스트 (라이젝스) 에다양 : 라이젝스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한 스피감이 있는 인상과 독특한 곤충느낌의 원종의 생김새의 이미지를 부풀려 그것을 스트레이트하게 표현한 느낌입니다, 라이젝스는 몬스터 디자인을 보았을때부터, 곤충 모티브로 날씬한 스피드 캐릭터로 하자고 생각하여 결정했습니다. 가무토시리즈 장비 일러스트 (가무토) 에다양 : "가무토 자체의 겉모습이 굉장히 거대하므로, 굉장히 큰 장비로 하지 않으면 납득이 가지 않을것이다." 어쨌든 가무토 자체의 이미지를 해치지 않게 의식했습니다. 남성장비에 관해서는 "한눈만 있는 거인"이라는 것을 살려 디자인했습니다. 얼굴 정면부분을 "한눈"으로 보아 거기에 거체의 인상을 덧붙였습니다. 그에 비해, 여성 장비는 이대로 완고한 형태로 할지 어떨지 고민했는데 거체녀도 그건 그거대로 캐릭터의 느낌이 좋지 않을까 했지만... 일단 남성 장비가 "설산을 지키는 한눈 거인"이라고 컨셉을 갖게 했으므로 여성 장비에 관해서는 "그 한눈 거인과 마음이 통하는 무녀"라는 이미지 컨셉을 세워 나갔습니다. 다만, "여자니까 호리호리한 몸매"라고 하는 방향으로는 세우지 않고 전체적으로는 지금까지 없던 굉장한 볼륨감이지만, "사랑스러운 느낌도 살리고 있다" 라는 걸 만들어 냈습니다. 미츠네시리즈 장비 일러스트 (타마미츠네) 에다양 : 유쿠모지방에 관련된 몬스터라는 것도 있어서 "여우"의 모티브를 맞추니 "일본식"이라는 것이 팍팍 떠올랐습니다. 거기에 더해, 다른 몬스터는 딱딱한장갑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타마미츠네는 털이나 비늘이 소재의 메인이며 너무 단단할 것 같은 인상은 없기 때문에 "기모노"를 모티브로 하려는것을 최초로 몬스터의 디자인을 보았을때부터 어딘지 모르게 결정하고 있었습니다. 그것과 함께, 디자인의 대화를 하는 가운데 "여우의 시집가기"라고 하는 컨셉 워드가 나와 남성검사장비는 "신랑", 여성검사장비를 "신부", 거너장비는 "시집가기 행렬의 수행원의 사람"으로 디자인하면 재밌지 않을까 하는 이야기가 나와 그 컨셉을 중심으로 디자인했습니다. 맛카오시리즈 장비 일러스트 (도스맛카오) 에다양 : 도스맛카오는 꽤 초반의 몬스터이므로 '쟈기'적인 입장으로 무기나 장비에 짙은 모티브를 사용하지 않게 했습니다. 거기에 베르나마을의 문화나 디자인의 에센스 그리고 스위스나 치롤지방과 같은 타카하라지대의 복식 이미지도 더했습니다. 호로로시리즈 장비 일러스트 (호로로호루루) 에다양 : 호로로호루루도 몬스터 디자인이 먼저 있었는데 한번 보고 피에로나 베네치아의 가장무도희같은 화려하지만 수상한 분위기를 느껴 거기로부터 스트레이트하게 이미지를 부풀린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담당 디자이너가 그러한 노선에 밝았던 것인지, 러프를 받았을 때 분위기가 좋아서 그 방향을 넓히려 했습니다. 딱 보았을 때, 분명하게 호로로호루루의 특징을 내면서 좋은 장비로 보여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해장갑시리즈 장비 일러스트 (오스트가로아) 에다양 : 원래가 겉과 속이 다른 몬스터이므로 장비도 그에 준하게 만들어냈습니다. 악-선, 가시돋침-심플함, 순백색-컬러풀 등... 거기에 쌍두용이라는 키워드도 포함시켰습니다. 동화시리즈 여성 장비 시리즈 에다양 : 유쿠모 마을 퀘스트의 보상으로 얻는 장비로, 옛날 이 지방을 거둔 무장의 숨겨진 보물이라는 설정을 상상하고 디자인했습니다. 유쿠모의 독특한 가공과 후세에 개발된 진오우거장비로 이어지는 듯한 뉘앙스도 넣고 있습니다. 에델시리즈 여성 장비 일러스트 FUSA : 꽃소재를 사용한 장비로 아라비아풍, 요정풍, 좀비풍(!?) 등등 여러가지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만, 최종적으로 마녀 이미지로 굳혔습니다. 롱스커트로 한쪽 다리만 나온 장비는 적다고 생각하므로, 장비를 맞춰 주시면 기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