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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Unity C# reference에 없는 내용 : MSDN C#에서 검색 (7) 2013/11/21 AM 11:14

C#으로 유니티 프로그래밍을 하다, 필요한 함수가 있거나 관련 기능을 알아보고 싶으면 Unity 공식 사이트의 reference를 둘러보곤 합니다.

그런데 아주 기본적일거 같은 함수들이 공식 reference에 없는 경우가 종종 있네요.
예를 들면 오늘 작업하는 DateTime과 같은 클래스들이 그러한 경우입니다.
Debug.Log(System.DateTime.Now.ToString("yyyy/dd/MM");
을 코딩하고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공식 reference에서 DateTime을 검색하면 클래스가 나오질 않네요.

이럴 경우 구글에서 "unity DateTime"과 같이 검사해서 정보를 모으는데요.
아마도 이런 (기본적인) 기능들은 C# 문법을 따르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굳이 Unity쪽 reference에는 포함시키지 않는 것이겠죠 - 아마도?

=> 이럴 경우 "C# DateTime"으로 구글 검색하면 거의 처음 컨텐츠로 MSDN 레퍼런스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MSDN의 C# 레퍼런스에서 찾아 Unity에서 구현해도 다 맞아떨어지고요.
제 생각에는 MSDN 레퍼런스 페이지가 좀 더 깔끔하고 보기도 편한거 같아요.


카드류 게임이라 책이랑 인터넷 검색으로 게임 만드는데 큰 지장이 없는데.
나중에 액션 게임이라도 만들려고 하면 큰일이네요.
저는 그냥 이런 카드 보드류 게임만 만들어야 할까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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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field    친구신청

유니티 레퍼런스에 있는거는 닷넷 프레임워크의 내용이 아니고 말그대로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기능에 대한 레퍼런스입니다. 말씀하신 DateTime같은건 마소의 닷넷에 포함된 내용이니까 msdn에서 찾는게 맞는거같네요.

지나주    친구신청

앞으론 MSDN 많이 애용하려구요. :)

흠냐뤼    친구신청

저도 유니티 하다가 막혀서 검색하다 보면 MSDN이 자주 나오던데
그런 이유였군요 ㅎㅎ

정직하게살자!    친구신청

C#이 Unity가 아니고, Unity가 C#이 아니기 때문에 분리를 한 것이죠.

지나주    친구신청

그러게요. JS나 BOO 문법에 따른 내용까지 Unity reference에 합치면 혼란스러울수도 있구요.

zzick2    친구신청

한글로 번역된 지금의 레퍼런스도 이해하기 힘들던데
MSDN을 자주 이용해야겠네요

최근 4.3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2D 기능 좀 공부할려니 다운이 심심찮게 일어나더군요
저는 액션게임을 좋아해서 그쪽 장르로 공부 중인데 쉽지가 않네요

지나주    친구신청

MSDN 레퍼런스에는 예제 코드가 잘 되어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저는 이전에 2DToolkit 구매를 해서... 4.3 2D 기능은 한참 나중에 공부할 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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