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언리얼 엔진의 비헤이비어 트리를 사용해서 아주 간단한 터렛 AI를 만들어서 작동하는 장면을 찍어서 올렸는데
유튜브 댓글에 어떤분이 어떻게 만들었는지 궁금해해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별도의 모델을 사용하지 않고, 언리얼 엔진의 기본 Shape만 사용해서 터렛의 모습을 만들어주고,
비헤이비어 트리를 사용해서 터렛의 AI를 만듭니다.
터렛은 매 프레임마다 사거리내에 플레이어가 포착되면 플레이어를 향하고, 사거리를 벗어나면 원상태로 돌아가는 아주 간단한 형태입니다.
언리얼 엔진 메뉴얼 문서를 참고 했고, 위 영상의 프로젝트 파일은
이곳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실분들이 계실런지 모르겠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