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파일럿
접속 : 6223   Lv. 7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66 명
  • 전체 : 101565 명
  • Mypi Ver. 0.3.1 β
[잡담] 직장 관련 마이피 댓글 여론 (8) 2016/09/28 PM 10:54

요즘에 직장생활 힘드신 분들이 많이들 마이피에 글을 올리시는데요.

 

대부분은 글쓴분이 크게 잘못하신거 없어 보입니다. 정말로 해고당할 정도로 잘못한게 없어 보이는데 그만두고 다른 직장을 찾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하지만 밑에 달린 댓글에는 가장 많은 댓글이 그만 두시길 잘하셨어요. 그런 직장 때려쳐야하는데 맞습니다. 이런 댓글이 가장 많은거 같네요.

 

다른 직장에 가면 괜찮을까요? 게다가 마이피 글쓴분들이 잘못한게 아닌데 왜 글쓴이가 직장에서 도망쳐야 하나요?

 

 

제가 루리웹을 좋아하는건 정치 사회 게시판에 진보적인 댓글이 많이 보이기 때문인기도 합니다. 저도 물론 좋은 영향을 많이 받았구요.

 

하지만 마이피 댓글은 정치 뉴스 게시판에 보인거와는 분위기가 많이 다르군요.

 

 

물론 뉴스 게시판에 정부에 대한 비판적인 댓글 달며 분노를 표출하는것과 직장생활에서 부조리함과 싸우는것은 거리가 멀수도 있습니다.

실천하는게 쉬운게 아니겠죠.

 

다른 회사 가면 그 회사는 노동자를 존중해주고 월급을 넉넉히 줄까요?

 

남의일이 아닙니다 여러분!

 

우리가 할수 있는 작은 것부터 차근 차근 실천해 나가야 합니다. 아무리 안좋은 뉴스가 많이 나와도 결국에 이 상황을 바꿀수 있고 바꿔야하는건 우리 자신입니다.

 

조금씩 조금씩 실천해가며 바꿔보도록 노력합시다! 물론 저도 마찬가지구요!


신고

 

카르레시틴    친구신청

저는 일을 하루에 15시간씩해도 사람이 힘들면 정말 못하겠더라구요..
물론 월급을 많이 받지 않아도..

테스트파일럿    친구신청

그러니까 우리가 투쟁해야하는겁니다

하루미아    친구신청

사람을 혹사시키는 곳은 아무도 일을 하지 않아서 사람의 가치를 알게 해줘야 한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만 그게 된다면 노동자의 가치를 쳐주지 않는 사회는 아니겠지요...

테스트파일럿    친구신청

인력시장에 불황없다는 기사를 읽은 기억이 나네요. 우리가 노동자의 가치를 쳐주는 사회로 만들어갑시다.

테스트파일럿    친구신청

침착하게 차근 차근 조심스럽게 성급하지 않게 투쟁해갑시다

아틴    친구신청

테스트파일럿님 말씀이 맞지만...부조리함에 맞서 싸울 용기와 힘을 가진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테스트파일럿    친구신청

우리가 뭉쳐야합니다 여러분 노조 만들고 민주노총 가입해서 다함께 뭉쳐야해요!

키탄    친구신청

그전에 꺼지라고 합니다 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