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컴퓨터 프로그래머 공부를 늦은(?) 나이에 새로 시작해 보려고 노트북을 알아보려 합니다!
물론 사양이 높을수록 좋기는 하겠지만.. 어느정도 선까지에서 타협해야 할지 가늠이 안돼 루리분들 의견 들어보고 싶네요.
물론 비쌀수록 좋겠지만 총알은 적당히 넉넉한 선까지 지원 가능하다 생각해 주시고 의견 부탁드립니다.
제가 혼자 생각해 본건 아래와 같습니다.
- 이번 25일날 발표한다는 서피스 프로 4 옆그레이드 버전(?) i5급 이상 모델 : 휴대성과 팬 지원, 타블렛처럼 사용 가능해 산다면 다용도로 사용예정
- 얼마전 발표한 서피스 노트북 : 역시 i5급 이상 모델 + 윈10 프로 업글. 평소엔 들고다니고 글픽카드 필요시 외장어뎁터 생각해 볼 예정
- 아니면 1050 혹은 1060 달린 게이밍 노트북 : 일단 들고다니기 힘들고 발열 무서워서 되도록 피하고 싶습니다;;
- 별로 고급사양 필요 없다고들 하신다면 들고다니기 쉬운 LG 그램 등의 적당히 가벼운 랩탑
아직 웹프로그래밍, 앱개발자, 게임개발자, 보안 등등 어느 분야로 갈지는 정하지 못했습니다.
전문 기관에서 다방면으로 배우게 될것 같아(학부 수준) 어느정도 사양의 컴이면 커버가 되련지 궁금합니다.
참 그리고 프로그래밍 어느 분야가 전망이 있을지 의견 주시면 많은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에디터 열고 코딩하는 사람도 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