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sdVBQ
1. 기본적인 설명
공식 바보.
동방홍마향 2면보스. 동방프로젝트 시리즈의 신작 보스 2호이자 동방요요몽, 동방휘침성 1면준보스.
루미아를 격퇴하고 안개의 호수에 도착하자 하쿠레이 레이무와 키리사메 마리사를 가로막는 요정이 있었으니 치르노다.
본디 요정이란 종족 자체가 머리가 나쁜 편이긴 한데, 한동안 이름이 있었던 요정이
치르노뿐이었던지라 환상향 대표격 바보로 자리매김했다.
힘이 강하기 때문에 치르노가 장난을 치러 올 때는 조금만 집중하면 그 기운을 느낄 수 있다.
횃불처럼 뜨겁고 만질 수 없는 물건으로 쫓을 수 있다.
평소의 장난기는 이 정도로도 물리칠 수 있지만 공격을 해온다면 도망치는 것이 현명하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말을 걸어 진정시킨 후 수수께끼를 내는 것.
해답을 찾느라 끙끙대는 틈에 도망가면 된다. 어떤 문제를 낼지 고민할 필요는 없다.
무슨 문제를 내도 답이 뭔질 모르니까.
2. 냉기를 조종하는 정도의 능력
냉기를 조종할수 있어서 주위는 항상 춥다. 존재 자체가 냉기이기 때문에 무의식 중에도 몸에서 냉기가 발산된다.
설령 자고 있더라도 손대거나 한다면 동상을 입게 되므로 주의하자.
요정의 주된 취미는 인간을 곤경에 빠뜨리는 장난이지만 치르노의 경우 두꺼비를 순간냉동시킨 뒤 해동하는 것.
얼음두꺼비 근데 바보라서 1/3정도의 확률로 불쌍한 두꺼비를 조각내 버린다.
그 외에 어부들이 잡아놓은 생선을 얼리거나 하는데, 장난을 친다면서 오히려 인간을 도우는 꼴이 된다.
냉기의 요정인 만큼 뜨거운 것에 약하다.
삼월정에서는 뜨거운 커피를 마시지 못해 자기 능력으로 아이스커피로 만드는 묘사가 있었다.
근데 왜 9가 아니라 ⑨라고 표현들을 많이 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