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은 5루시우 예능팟. 물론 이김!
오버와치를 루리분들과 파티플만 하다보니 생기는 경우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오픈 후에는 루리 풀팟 외에는 해보적이 없네요. 생각해보니...
뭐 경기야 그때그때 이기고 지고하는거지만(물론 저희는 훨씬 더 많이 이기긴했지만)
졌을 때 중요한건 무엇이 문제인가를 한번쯤 생각해보는겁니다.
근데 이게 종종 있는 경우인데 탱힐 있고 딜러들이 있는 어찌보면 완벽한 파티인데 질 때가 있습니다.
뭐 연계기라던가 적이 쎄기때문이기도 하지만 잘 보면 우리편의 딜이 약하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오버와치가 아무리 역할과 상성이 있는 게임이라고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FPS 총게임임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아무리 풀파래도 막 모였는데 손발이 맞을리도 없고.
특히 오버와치는 FPS를 안하시던 분들도 많이 있으셔서 이런 현상이 더욱 많을걸로 생각되는데
이럴 때는 탱힐을 꼭 고집하기보단 1탱은 유지하더라도 5딜을 선택하는게 적 진형을 무력화시키고
앞으로 나아가는데 유리합니다. (1탱은 라인보다는 로그호드를 추천)
물론 이는 계속해서 사용할 수는 없고 타이밍을 잘재서 한타 미는 식으로 활용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잘 풀리면 계속 유지해도 좋구요 (딜은 힐이 없다보니 누울면 바로 뛰어 올 수 있는 솔져가 있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수비시에는 목표를 위해서 싸울 때 아군의 공격력이 쎄다고 적을 한번에 다 밀어버리지말고
3명 정도 눕혔으면 그 플레이어들이 목표물에 도달할 때 쯤 남은 3명을 죽이는 식으로해서
적의 궁연계나 화력이 집중되는 일을 방지하면 방어하는데 조금 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트겐한은 뭐 말이 많긴하지만 한분씩은 꼭 넣고 적 힐러와 후방지원 인원을 흔들면서 처리해주면 좋습니다.
----------------
그리고 아침부터 솔큐 돌리시는 분들은 혼자하시다 멘탈 날리지 마시고 루리와치 채팅 채널로 오세요.
제 마이피 전글 보시면 잘 설명되어 있구요.
주소는 : https://discord.gg/011vXZIFpNR94TM2O 로 바뀌었으니 확인해주세요~
어제밤 80명 이상 모였습니다. 100명까지 ㄱㄱ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