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마법을 쓰기 위해 MP게이지를 추가하였습니다.
게이지형태를 가로로 긴 형태와 동그란 형태에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화면 구조상 동그란 형태가 더 어울릴꺼 같아서 이렇게 만들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 형태는 터치마법을 썼을때 게이지가 소모되는게 눈에 잘 안띌것이므로
터치마법을 사용할때 눈에 집중이 될만한 이펙트를 하나 같이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건 추후 구현뒤에 영상으로 ~!)
-- 동그라미 게이지 만들기!! --
유니티에서는 스프라이트화 된 이미지에 옵션 몇개만 조정하면 간단하게 됩니다.
FillAmout 값을 0~1 사이로 조정하면 동그라미가 팩맨처럼 벌어졌다 다물어지죠.
동그라미 게이지 NGUI 2.7기준 스프라이트 옵션
동그라미 게이지 UGUI 스프라이트 옵션
용사학교 개발기는
여기서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